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Invest] 2조 웹툰 시장 공략하는 리얼드로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12-13 11:12:08
기술 리더 등이 함께하고 있다. 실제로 웹툰 시장의 성장세는 두드러지고 있다. 이달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만화 앱 시장 수익은 한화로 약 3조 6천억 원에 달한다. 또한 네이버 웹툰 기준으로 창작자와의 분배 수익은 2013년 232억 원에서 지난해 2조255억 원으로 10년 새...
英왕실이 사랑한 폴 당장 샴페인…"입에 닿는 순간 미소짓게 될 것" 2023-12-07 18:46:56
샴페인을 출시한다. 일본의 유명 와인 만화인 ‘신의 물방울’에 소개된 제품이다. 피노누아 100%로 제조한 샴페인은 출시 직후 샴페인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실력을 인정받아 설립 2년 만인 1949년 영국 왕실 납품허가권을 지닌 업체 J&B에 발탁됐다. 당시 영국 왕실에 납품하던 다른 6개 회사는 이름만 들어도...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플랫폼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 운영사 노틸러스와 웹툰 창작 SaaS 솔루션 '투닝' 운영사 툰스퀘어가 '인공지능 웹툰 제작 기술 개발 및 공동 교양 웹툰 개발' MOU를 체결했다. 툰스퀘어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이만배와 공동 작업을 진행하고 이만배에 자체 IP를 유통할 계획이다. 이만배는...
"AI 기술 만난 학습 만화 미래는"…'이만배'와 맞손 잡은 툰스퀘어 2023-12-06 10:27:13
투자로 화제가 되었다. 지식 웹툰 플랫폼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 그리고 유튜브 채널 '지식이만배'로 20대를 대상으로 지식 콘텐츠를 전하고 있다. 또한 학습만화 제작으로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툰스퀘어는 2017년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Lab'을...
네이버웹툰 '만화왕국' 日 열도 홀렸다 2023-12-01 15:51:13
수치다. 종이책이나 전자책 위주였던 일본 만화시장에서 네이버웹툰의 ‘공습’이 먹혀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같은 성과는 네이버웹툰의 당초 연간 목표를 크게 넘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웹툰 일본 서비스는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네이버 계열사 라인이 2013년 4월 출판 만화를 전자책으로 서비스하는 앱...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투자금을 최대한 재원으로 활용했습니다. 생태계가 더 커지고 시장이 더 커지면 NCG 매각에 더 좋은 시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NCG는 일단 좀 두고 있습니다. Q. 투자금을 많이 쓰셨나요? A. 게임 개발에 열심히 썼습니다. 그래고 아직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Q. 수익 모델(BM)이 추가되거나 바뀔까요? A....
위지윅스튜디오 '타짜 제작사' 싸이더스 인수…주가 20% '껑충' 2023-11-20 09:00:07
영역에서 존재감이 크다. 특히 타짜 원작 만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타짜4: 벨제붑의 노래’를 포함, 타자 메인 빌런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핀오프물과 2001년 ‘화산고’의 후속 시리즈물 등 강력한 작품이 대기 중이다. 또 ‘에스라인’ ‘관찰인간’ 등 웹툰 원작 기반 시리즈물과 ‘인공’ ‘대리수능’ 등 오리...
[지스타] 넷마블 '칠대죄' 제작진 "2억∼3억 다운로드 노린다" 2023-11-17 14:04:37
원작의 핵심인 이용자 간 대규모 전쟁을 원활하게 구현하는 게 목표"라고 게임을 소개했다. 문준기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RF 온라인 넥스트'의 사업 전망에 대해 "MMORPG가 주류인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서구권 시장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성공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칼 갈고 나온 '2N'...지스타 다녀왔습니다 2023-11-17 13:53:55
시장에서 매출 2천억원을 돌파한 성공작 '나이트크로우'를 내년 1월 블록체인 버전으로 해외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선 사행성 논란에 부딪혀 블록체인 게임이 불법이기에 해외로 향하는 겁니다. 이번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반을 갖췄다"고 평가하며,...
엔데믹에 웹툰 인기 시들...'인스타툰' 떴다 2023-11-13 16:44:23
2∼3달에 1회 이상 이용한 3천4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만화 이용자까지 포함하면 표본은 3천500명에 달한다. 이들 사이 연령별 웹툰 이용 빈도를 비교해보면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주 1회 이상 웹툰 이용률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50대에서 8.9%포인트, 40대와 20대에서 각각 8.5% 포인트,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