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크림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고 종류도 우유, 단팥, 초코, 메론 등 10종으로 늘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2년간 누적 판매량은 4천500만개로 현재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 가운데 4...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자체브랜드 차별화 상품, 연간 히트상품으로…브랜드 충성도도 높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해 편의점업계에서 특정 브랜드 매장에서만 판매된 차별화 상품이 매출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김치냉장고의 진화…빵 반죽 발효·열대과일 숙성도 '척척' 2023-12-03 06:53:00
같은 추세에 발맞춰 가전업계도 사계절 활용하는 다목적 기능을 부각한 김치냉장고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지난 10월 출시했다. 김치뿐 아니라 과일, 곡물, 와인 등 여러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맞춤 보관...
"마약 안 했다" 지드래곤, 위약금 500억원 물어줘야 하나 2023-12-01 18:09:32
1일 업계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계약서를 어떻게 썼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경우 위약금을 물어내야 한다는 조항은 대부분 공통으로 들어가 있다"며 "'조사에서 무혐의가 나오면 책임을 묻지 않는다'와 같은 특약이 있다면 문제가 안 되겠지만, 불미스러운 사건에 이름이 거론된...
연말 앞두고 가격 올리려던 오뚜기…결국 '인상 철회' 2023-11-27 21:00:04
맥주도 지난달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바 있다. 1위 브랜드 카스 500mL 캔 제품 가격은 유지하되 이를 제외한 캔 제품과 식당에서 판매하는 업소용 500mL 병 제품에 대해 1년7개월 만에 인상을 단행했다. 그러자 정부는 최근 식품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물가 관리에 한창이다....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가격·수급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현장·업계의 애로 요인들을 신속히 해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표] 3분기 가공식품·외식 세부 품목별 물가 상승률 (단위: %) ┌────────────┬─────┬───────────┬──────┐ │ 품목 │ 상승률 │ 품목 │ 상승률 │ ├───...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대체 계란으로 만든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대형마트 업계에선 최근 이마트가 PL 노브랜드를 통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피자와 만두, 아이스크림을 내놨다. 2015년 노브랜드 시작 후 식물성 식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은 '베지 피자'는 치즈 대신 야채 토핑으로 맛을 냈다. 밀...
'빵·우유·맥주·홈쇼핑·제약' 가리지 않고…눈물의 '희망퇴직' 2023-11-22 21:00:02
칭다오 맥주(국내 수입명 칭따오 맥주)의 이른바 '소변 맥주' 파문에 시달리고 있는 국내 수입사 비어케이도 전 직원 대상으로 희망퇴직에 돌입했다. 비어케이는 매출 대부분이 칭다오·라오샨 맥주에서 발생하는 구조라 이번 사태 파장이 컸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긴축 경영이 필요한 상황으로 회사의 존속을...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24.6%로, 30대는 31.3%에서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집 앞 구멍가게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40대는 24.6%에서 29.8%로 높아지면서 전체 1위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고 분석한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