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음료, 광화문 교황 미사에 22만 명 분 ‘석수’ 배포 2014-08-13 11:09:06
먹는샘물로 지정된 ‘석수’ 22만 명 분량을 오는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행되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123위 시복 미사’에서 배포한다. 석수와 함께 교황 방한 시 제공되는 공식 탄산수로 지정된 ‘디아망’은 교황 방한 기간 동안 교황과 수행원에게 별도 제공된다.먹는샘물...
교황 방한 공식 먹는샘물 '석수' 지정 2014-08-07 09:21:01
마실 공식 먹는샘물로 석수가 지정됐다고 7일 하이트진로음료가 밝혔다.국내에서 파는 먹는 샘물 브랜드 100여 종 가운데 석수가 유일하게 선정돼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오는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교황을 비롯해 20여만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123위 시복 미사' 집전 시...
[안전한 먹거리] 동원F&B, 원료 수급때부터 품질관리…협력업체 직원까지 직접 교육 2014-08-07 07:00:33
김치를 비롯해 먹는샘물, 냉장·냉동식품 등 주요 제품에 국내 최고 식품 위생 안전관리 시스템인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와 iso9001(국제 표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동원f&b는 특히 haccp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사내에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기준에 맞는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협력업체...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미네랄 함량 높아…생수시장 50% 점유 2014-07-24 07:01:03
유해 무기물질 등의 함량은 다른 먹는샘물보다 낮다. 또 제주삼다수는 화산암 대수층에 있어 방사성 물질이 거의 없는 안전한 물로 알려졌다. 계절적인 수질 변화도 거의 없이 안정성이 유지되는 것도 특징이다.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삼다수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관리, 강화하는 데 많은 노력을...
[이런 규제 없애라] 시장 커지는 탄산수, 생수공장서 못 만든다니…기업 울리는 '황당 규제' 2014-07-10 21:03:09
생수(먹는샘물)를 생산하는 a기업은 지난해 기존 공장을 활용해 탄산수 제품도 만들려는 계획을 검토했다. 국내 탄산수 시장규모가 2010년 75억원에서 작년 195억원으로 2.6배 커지면서 사업 진출을 타진한 것. 기존의 먹는샘물에 탄산만 첨가하면 되는 만큼 따로 공장을 지을 필요도 없었다. 그러나 a기업은 계획을 중도...
전경련, 정부에 `황당규제` 600여건 개선 건의 2014-07-10 14:42:13
195억원으로 훌쩍 커졌지만, 기존 먹는 샘물 공장에서는 탄산수를 생산할 수 없고 외부에 따로 음료 제조 공장을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탄산수는 먹는 샘물에 탄산만 첨가하면 만들 수 있어 미국·중국·일본·호주·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혼합생산을 하지만, 국내에서는 먹는 샘물 공장에 먹는 샘물 이외의 제조 시설...
전경련, 정부에 '황당규제' 600여건 개선 건의해 2014-07-10 11:00:35
2013년 195억원으로 훌쩍 커졌지만, 기존 먹는 샘물 공장에서는 탄산수를 생산할 수 없고 외부에 따로 음료 제조 공장을 세워야 한다. 탄산수는 먹는 샘물에 탄산만 첨가하면 만들 수 있어 미국·중국·일본·호주·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혼합생산을 하지만, 국내에서는 먹는 샘물 공장에 먹는 샘물이외의 제조 시설...
‘눈~물인가? 빗~물인가?’...제주 삼다수의 비밀 2014-07-03 09:14:09
지하수 이용처로 1위 농업용수, 2위 골프장 등 산업용수, 3위 먹는 샘물 순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지하수를 제주도 명물인 ‘먹는 샘물’로 만드는 비중을 더 늘릴 필요성이 있다”는 게 유자문관의 지적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현재 지하수를 농업용수로 이용하는 측과 견해가 달라 논란대상으...
잘나갔던 바나나맛우유, 편의점 아성 무너졌다 2014-06-29 10:05:26
편의점에서 인기를 끌었다.gs25에서도 아이스 음료를 담아 먹는 'pop 아이스컵'(120g)이 생수(함박웃음 맑은샘물 2ℓ)에 이어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참이슬후레쉬(360㎖)가 부동의 1위였던 바나나맛 우유를 제치고 처음으로 판매 1위에 올랐다.참이슬후레쉬와 함께 '소주 3인방'...
2000억 투자…백두산에 100만t 생수공장 건설…농심, 백산수 '제2 신라면'으로 키운다 2014-06-19 22:07:50
"100년 성장산업은 먹는 물" 신춘호 회장, 사업 강화 주문창사이래 최대규모 투자 생산량 70% 중국시장에 공급 "글로벌 시장진출, 에비앙과 경쟁" [ 강진규 기자 ] 농심이 생수 제품인 ‘백산수’를 ‘신라면’에 버금가는 주력 브랜드로 육성한다. 농심은 창사 이래 최대인 2000억원을 투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