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핵심 인플레 지표 발표 앞두고 미국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29 08:28:42
성과급(20억원) 반영에도 컨센서스 영업이익 36% 상회하는 실적 발표 - 4Q23부터 본격 증익 구간에 진입. 미국 의류 수입액은 월별 낙폭을 축소하는 가운데, 소매판매액 또한 우려 대비 견조 - 최근 Walmart, Target 등 마트 바이어의 재고 정상화와 오더 회복이 먼저 체감되는 가운데 하반기 갈수록 오더 회복 흐름 뚜렷할...
AI가 영상 분석·숨소리로 수면 진단…스타트업, MWC서 유럽 시장 '노크' [긱스] 2024-02-28 18:04:54
전시관에 ‘KT 파트너스관’을 마련해 기업별로 독립된 전시 공간과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했다. KT는 현지 수출 마케팅을 돕기 위해 항공 및 숙박 등 스타트업 직원의 출장 비용도 지원했다. SK텔레콤은 ‘4YFN(4 Years From Now)’이란 행사를 통해 협업한 AI 스타트업을 소개했다. 4YFN은 4년 뒤 MWC 본 전시에 참가할...
포천·가평 권신일 "일해 본 역량 있는 리더 필요한 시기" [인터뷰] 2024-02-28 14:50:39
옮겨 다양한 방산 체험과 함께 바이어들과 관람객을 대폭 늘려나간다면 방산 장비 수출증대와 지역관광산업에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윤석열 정부의 청사진을 그리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근무한 이력도 눈에 띈다. "국정운영 전반에 걸친 기획업무를 전담했다. 특히 각 분과위원회의 다양한 정책 및 과제...
'올해도 K-패션'…롯데백화점 본점서 '김해김' 팝업 2024-02-28 06:00:09
주도한 바 있다. 올해도 김해김을 필두로 해외에서 주목하는 K-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팝업 또는 정식 매장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장희현 롯데백화점 여성패션 바이어는 "글로벌 K-패션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국내 디자이너의 위상을 알리고 내외국인 고객에게 새로운 패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익실현 나선 기관, 저PBR주 팔고…2차전지 담고 [이슈N전략] 2024-02-27 09:53:50
등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수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상승 여력이 더 크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앵커> 순매수 종목을 살펴보니 포스코퓨처엠이 눈에 띕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작년 주가 급등을 보여준 종목인데요. 최근에 주가 부진이 이어졌는데, 기관의 순매수세가 유입되며 다시 상승 전환되는 분위기인가요?...
경남, 말레이 국제기계전 참가 모집 2024-02-26 17:57:27
국제기계전에 참가할 도내 기업 6곳을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 기계 전시회인 이 행사는 5월 15일부터 나흘간 쿠알라룸푸르 국제무역전시센터에서 개최된다. 도는 참가 기업에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매칭, 개별 부스, 편도 항공료, 통역비 50% 등을 지원해 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하는 데...
롯데면세점, '코테리 뉴욕'서 50여건 수출 계약 2024-02-26 15:51:16
바이어와 K패션 업체 간 거래 중개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외 6개국 14개 지점의 현지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할 예정이다.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직접 입점시킨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늘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겠단 차원이다. 남궁표...
SIMTOS 2024, 기자간담회·참가업체 프리뷰 개최…전시개최 1개월여 앞둬 2024-02-26 13:22:37
디지털제조혁신 컨퍼런스’, 참가업체와 국내외 바이어의 매칭률을 높인 ‘국내외 바이어상담회(MM4U)’ 등이 소개됐다. 이번 발표에서는 특별전 내에 운영될 ‘디지털제조기술 테마관’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들 테마관은 AI Factory, 로봇-장비, CNC시스템, 다이캐스팅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산업...
롯데免, '코테리 뉴욕'서 K-패션 홍보...수출 계약도 진행 2024-02-26 10:18:24
넘었다. 앞으로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바이어와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거래를 중개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6개국 14개 지점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하고,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울 계획이다. 지난해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와...
롯데면세점, 뉴욕서 K패션 브랜드 홍보…수출 계약도 지원 2024-02-26 09:06:30
넘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글로벌 바이어와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거래를 중개한다는 계획이다. 6개국 14개 지점의 롯데면세점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하고,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K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