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로 명절 의료공백 해소…에듀테크 클래스팅 흑자 전환 성공 [Geeks' Briefing] 2024-02-07 17:29:12
높았으며 배달 주문은 12월에 몰렸다. 모바일 주문의 경우 매장별로 월평균 픽업 주문은 37건, 배달은 186건을 기록했다. 맥주는 카스(28%) 주문이 가장 많았으며 테라와 켈리 순이었다. 소주는 참이슬(23%)이 1위를 기록했고 진로와 처음처럼 순으로 높았다. 전국에서 서빙로봇을 가장 많이 도입한 매장은 13대를 운영하고...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의 야심작…400만장 팔렸다 2024-02-07 11:08:06
및 한도 없이 할인해 주는 'LOCA LIKIT 1.2'를 비롯해, 배달앱과 스트리밍, 미용실, 편의점 할인 등 MZ세대 소비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단일 카드로 가장 주목을 받은 카드는 'LOCA 365' 카드로 전체 발급 장수의 10.4%를 차지했다. LOCA 365...
쿠팡이츠에 쫓기는 요기요, 배달앱 갈아엎는다 2024-02-05 17:59:09
요기요가 앱을 전면 개편해 국내 배달 앱 시장 ‘2위 수성’에 나선다. 4년 만에 브랜드 얼굴을 확 바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단순 배달’이 아니라 ‘배달 큐레이터’ 앱으로 변신해 추격해오는 쿠팡이츠와의 격차를 다시 벌리겠다는 것이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이 경쟁하는 국내 배달 앱...
[단독] 쿠팡이츠 쫓아오자…요기요, 4년 만에 '파격 승부수'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5 15:24:00
국내 배달 앱 시장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총성 없는 전쟁'이다. 엔데믹 이후 배달 수요가 줄어들면서 시장은 정체됐는데, 후발주자인 쿠팡이츠까지 뛰어들어 무섭게 세를 불리고 있어서다. 쿠팡이츠는 공격적 할인을 앞세워 2위 요기요의 자리를 넘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요기요가 앱 전면 개편을 통해 '2위...
라이더 수급 나선 요기요, 카카오모빌리티와 '맞손' 2024-02-05 15:18:38
배달앱 요기요가 음식 배달 서비스 요기배달 업무를 더 원활하게 수행할 라이더 수급에 나선다. 요기요는 음식 배달 서비스인 요기배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T 픽커가 요기배달 주문 일부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건 사야돼" 우르르…한국인, 돈 가장 많이 쓴 곳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3 21:19:44
중 여행 수요 급증과 배달음식 수요 감소 흐름이 결제 동향에서도 포착됐다. 20대에서는 한국철도공사(15위)와 여행 앱 아고다(16위)·인터파크트리플·커머스(20위),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18위), 결제금액이 2021년보다 늘어 상위 20위권에 신규 진입했다. 30대 소비 브랜드 상위 20위권에도 대한항공(18위),...
'배민 vs 쿠팡이츠' 배달팁 놓고 맞붙었다…업주 확보 경쟁 2024-02-02 14:38:03
쿠팡이츠의 수수료는 9.8%다. 이러한 배달 앱들의 마케팅 과열은 배달음식 수요가 줄면서 각 업체들의 수익성이 줄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체간 신경전이 여느 때보다 날카로워진 이유다. 실제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배달앱 3사(배민·요기요·쿠팡이츠)의 지난해 11월 월간활성이용자수(...
넛지헬스케어, 난치병 아동 위해 챌린지 진행…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혜택 확대 [Geeks' Briefing] 2024-02-02 11:36:07
걷기 챌린지 진행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 ‘난치병 아동 소원 성취를 위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소원성취기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의 ‘위시 이펙트’ 캠페...
"한국인 작년 돈 많이 쓴 앱, 2030은 네이버·4060은 쿠팡" 2024-02-01 15:01:31
결제금액 1위, 2위를 차지했다. 40대가 배달의민족에서 세 번째로 많이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50대와 60세 이상에서는 이마트가 3위에 올랐다. 또한 60대는 홈쇼핑에서 많이 결제해 세대별로 많이 결제하는 리테일이 다르게 나타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측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 40대와 50대의...
틱톡, 인니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토코피디아 인수 완료 2024-02-01 11:59:41
간 합병으로 탄생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호출과 배달, 금융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 종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2022년 상장 이후 계속해서 실적 악화를 겪어왔다. 인도네시아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토코피디아 외에도 쇼피나 라자다와 같은 경쟁사들과 출혈 경쟁을 펼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