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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금융서비스, 창립 1주년 행사 개최 2015-05-21 15:26:57
전국에 23개 지점, 350명의 설계사들이 장기 신계약 월 1억5천만 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부금융서비스는 지난 1년간 영업조직 중심의 자체 통합전산시스템 구축과 기업컨설팅, 재무설계, 자산관리서비스 등 전문컨설팅 영업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했습니다. 동부금융서비스 관계자는 "향후...
[한경에세이] 소통으로 꽃피는 보험 가치 2015-05-19 21:05:46
있다.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보험설계사(fc)와의 소통이다. 보험상품 계약을 맺는 사람들에게는 눈앞에 있는 설계사가 보험업 전체와도 같기 때문이다.우리 회사는 설계사와의 소통을 위해 ‘fc존중문화추진단’을 구성하고, ‘fc만족센터’와 ‘fc-최고경영자(ceo) 대화방’을 통해...
[2015 보험 연도대상] "얼굴이 나의 명함"…보험왕 밑천은 신뢰였다 2015-05-19 07:10:00
각 보험사를 대표하는 보험왕들이 거둔 성적표다.보험사들은 매년 4~6월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연도상 시상식을 연다. 한 해 동안 최고 영업 성적을 거둔 설계사를 격려하는 행사다. 연도상 행사에 참석하는 설계사들은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의 연봉을 받는 보험 판매의 명인들이다. 다른 설계사들에겐 선망의 대상이고...
[2015 보험 연도대상] 신뢰쌓기 17년…80%가 '개척 고객' 2015-05-19 07:01:01
그가 삼성화재 보험설계사로 일을 시작한 때는 1998년이다. 당시 전문직 일자리를 찾던 중 보험설계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정년 없이 오래 일할 수 있고, 전문성을 갖출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박 설계사는 “육아만 하던 주부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삼성화재 보험설계사를 택한 것은 내 생애...
[2015 보험 연도대상] "의사에겐 섬세하게·CEO는 간결하게…맞춤형 재무설계가 비법" 2015-05-19 07:00:57
한화생명 보험왕 정미경 명예전무 울산 부유층의 재정 주치의 [ 류시훈 기자 ] 2015년 한화생명 연도상에서 보험 여왕에 오른 정미경 신울산지역단 다운지점 fp(재무설계사) 명예전무(40)는 울산지역에 거주하는 의사, 기업체 최고경영자(ceo)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의 ‘재정 주치의’로 잘 알려져 있다....
[2015 보험 연도대상] 생명보험 설계사들의 명예의 전당 MDRT…"세계 고수들과 노하우 교류해요" 2015-05-19 07:00:54
아이디어 교류하고 나눔봉사도 실천 [ 이지훈 기자 ] 수억원대 고액 연봉을 받는 설계사들이 따로 모인 단체가 있다. 바로 생명보험업계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다.mdrt는 백만달러 원탁회의라는 뜻으로 연간 수입 100만달러 이상을 기록한 생보설계사만이 가입할 수 있다....
[2015 보험 연도대상] "한 번 인연 맺은 고객, 2~3대 걸쳐 '평생 동반자' 만들어요" 2015-05-19 07:00:49
이상 계약을 유지하는 비율은 100%에 가깝다. 생명보험은 25개월 이상 보험료가 들어오면 계속 유지될 확률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한 번 그의 고객이 되면 평생 고객으로 남는다는 의미다.강 전무는 1983년 27세 때 교보생명 재무설계사로 첫발을 내디뎠다. 그후 30년 넘도록 한눈 팔지 않고 보험 세일즈에만 집중했다....
[2015 보험 연도대상] "고객 미래 지켜주는 게 설계사의 할 일" 2015-05-19 07:00:44
새중앙지점 장금선 설계사346건 신규계약 체결 "좋은 상품 아닌 옳은 상품 판 게 보험왕이 된 비결" [ 이태명 기자 ] 동양생명의 연도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은 장금선 경기사업단 새중앙지점 설계사(사진)가 받았다.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그는 동양생명의 ‘간판’ 설계사다. 2001년부터 매년...
[2015 보험 연도대상] "하루의 시작과 끝은 오로지 고객" 2015-05-19 07:00:38
밝혔다.남 대표는 2008, 2010, 2011, 2012년에 이어 올해 다섯 번째로 보험왕에 올랐다. 그는 고객과의 만남을 ‘영업’이 아니라 ‘인연’이라고 말한다. 남 대표는 “고객이 저를 원하는 순간 그 인연의 끊을 놓치면 다시는 볼 수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대하고 있다”며 고객과의...
[2015 보험 연도대상] 매일·매주·매달치 목표 세워 달성 노력 2015-05-19 07:00:29
보험설계사와 만나게 된 것이 보험영업에 발을 딛게 된 이유였다고 회상했다. 김 컨설턴트는 당시 자동차보험 계약을 맺으면서 그 설계사의 영업 방식에서 부족함을 느꼈다고 했다. ‘내가 하면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김 컨설턴트는 설계사로부터 상담을 받으면서 보험영업이 부가가치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