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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의 해, 원유 등 원자재 다 오르는 이유 [원자재 이슈탐구] 2024-04-08 01:30:12
불황에 빠지지 않는 한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5일 발표된 미국의 지난달 고용 증가율도 예상치를 뛰어넘으며 활황을 나타냈다. 다만 그는 유가가 배럴당 100달러 이상으로 오르진 않을 것으로 봤다. 코만 부문장은 "유가가 배럴당 100달러 이상으로 상승하면 Opec+ 국가들이 자국 원유 수출이...
여전히 갈길 먼 탄소중립…"매년 4.6% 공격적 감축해야 달성" 2024-04-07 18:26:06
탄소중립을 달성하려면 공장 가동을 줄이거나 불황이 닥쳐야 하는 탄소중립 딜레마에 빠졌다”고 말했다. 정부는 산업 부문의 녹색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자금을 450조원 이상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소환원제철,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무탄소 가스터빈발전 등이 탄소 감축을 위한 대표 기술로 꼽힌다. 하지만...
[MZ 톡톡] MZ가 '고위험 고수익' 좇는 이유 2024-04-07 18:06:51
높은 이자, 그리고 불황기에 MZ세대가 부를 축적할 방법은 안타깝게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따라서 암호화폐가 MZ세대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더불어 뉴스나 유튜브 등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통해 상상하지 못할 부를 축적한 젊은이들의 이야기가 소개되면서 하루라도 빨리 파이어족이 되고픈 욕구도 커진다. 경제...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은 급증했다. 불황으로 과시형 소비가 아닌 가성비를 따지는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다이소는 생활용품점의 특성상 남성 고객 접근성이 좋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 매장에서는 화장품 매대 앞에 선 남성 고객을 어렵지 않게...
"불황은 없다"…금융·의료업종 '10년 불패' 2024-04-07 07:34:24
경기 불황에도 부동산업 생산은 전년보다 3.2% 늘며 증가 행진을 이어갔다. 부동산을 제외한 임대업도 10년간 연평균 5.8% 증가했다. 다만 임대업은 금융·보건업에 비해 시장 규모가 작아 서비스업 생산지수 산정 시 가중치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10년간 서비스업의 성장을 견인한 금융·보건·부동산업 등은 내수...
불황 모르는 '10년 불패' 서비스업은…의료·금융·부동산 2024-04-07 06:41:00
불황 모르는 '10년 불패' 서비스업은…의료·금융·부동산 "대부분 내수 중심 업종들…낮은 서비스 수출 경쟁력과 연관"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지난 10년간 생산지수가 한 차례의 뒷걸음질 없이 매년 증가한 '불패' 서비스업은 전체 37개 업종 중 금융·의료·부동산 등 5개에 그친 것으로...
인공지능에 가전시장 '함박웃음'…백화점 '매출 증가세' 2024-04-07 06:13:00
열풍에 백화점 매출이 모처럼 기지개를 켜고 있다. 불황과 부동산 시장 침체로 한동안 부진하던 가전 매출이 AI가 적용된 신제품 출시와 맞물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지난달 가전 매출이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26.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가전 매출은 지난 1∼2월만 해도 지난해...
D램보다 회복은 더디지만…AI 수요 확대에 낸드도 '기지개' 2024-04-07 06:00:05
이어진 메모리 반도체 불황을 극복하고 D램이 먼저 회복세로 돌아선 데 이어 부진했던 낸드도 인공지능(AI) 관련 수요 증가에 따라 기지개를 켜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낸드 부문은 흑자 전환까지 시일이 더 필요해 보이지만, AI 서버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낸드 가격 상승에...
1분기 기업 실적시즌 개막…반도체 '맑음', 배터리 '흐림' 2024-04-07 05:45:00
'작년 최대실적' 현대차·기아 선방…'불황' 석화·철강 계속 부진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올해 1분기 기업 실적 발표 시즌의 막이 올랐다. 지난해 극심한 불황의 터널을 지나온 반도체 업체들의 실적은 대폭 개선되는 반면, 호실적을 이어온 배터리 업체들은 고전하는 등 업종별 희비가 엇갈릴 ...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흥행도 돋보인다. 세계적으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인디 브랜드와 조력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이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허제나 DB투자증권 연구원은 "중저가 인디 브랜드 화장품은 일본, 미국, 동남아로 시장 영역을 확장해 올해 화장품 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