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촉촉한 '수비드' 요리 가능한 오븐 신제품 출시 2024-03-08 10:00:05
자동요리 레시피를 추천 받는다. 사용빈도가 많은 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 해동 등 기본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요리 기능은 씽큐 앱에서 추가, 삭제, 순서를 변경해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기능도 편리하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진에어 타고 일본가면 혜택 '풍성'…항공권·호텔 최대 15% 할인 2024-03-08 08:55:49
브랜드인 ‘OMO’ 에서는 진에어가 취항 중인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도쿄, 오키나와 지역 내 10개 지점에서 객실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올해도 일본 여행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항공권, 숙소 등 실질적인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다가오는 봄철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금감원, NH지주·은행·증권 검사…배임사고·지배구조 살핀다 2024-03-07 20:10:21
지주와 은행이 중앙회에 지급하는 브랜드 사용료를 포함해 출연기금 등이 과도한 지도 검사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 아울러 금감원은 NH투자증권에 대한 정기검사도 앞당긴다. 정영채 대표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되는 만큼 후임 인선 절차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방침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자산관리 힘 싣는 우리은행, 특화점포 확대 2024-03-07 17:58:13
시 PB 자격을 박탈하는 등 완전 판매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자체 구축한 인공지능(AI) 기반 시장예측 시스템도 본격 가동한다. 과거 수익률을 비롯해 미래의 수익성, 안정성을 고려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서다. 지난달 말부터는 배우 김희애 씨를 자산관리 브랜드인 ‘투체어스’ 모델로 기용해...
금감원, NH투자증권 '낙하산 인사 논란' 들여다본다 2024-03-07 17:54:03
금융지주나 은행이 중앙회에 내는 브랜드 사용료와 출연기금 등이 적정한 수준이었는지 등이 검사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 금감원 고위 관계자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영 이슈에 대해 개별 회사가 아니라 NH금융그룹 내에서의 내부통제나 조직문화에서 기인한 부분이 있는지를 따져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업계...
"좋은 가구란, 아름답고 편해서 평생 함께하는 친구 같은 것" 2024-03-07 17:39:19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반대로 마니아를 위한 추천 아이템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타이니 캐비닛’을 꼽았다. 술 한 병 정도 들어가는 아주 작은 캐비닛으로, 1953년 니세 스트링이 디자인했다가 단종됐고 지난해부터 다시 생산하기 시작했다. “크기가 작아서 귀엽고 책장 위, 거실, 침실 등 여러 곳에서 술과 향수 등을...
금감원, NH금융지주에 칼날 댄다…지배구조 정조준(종합) 2024-03-07 16:36:52
내는 브랜드 사용료, 출연기금 등이 과도하게 결정되는 부분이 없는지도 검사 대상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금감원 고위 관계자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영 이슈에 대해 개별 회사가 아니라 NH금융그룹 내에서의 내부통제나 조직문화에서 기인한 부분이 있는지를 따져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감원은 이와 함께...
음원차트 1위 '싹쓸이' 하더니…"밤양갱 먹을래" 대박 났다 2024-03-07 10:33:19
동기 대비 15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200여 개에 달했던 입점 브랜드 수는 현재 500개로 150%(2.5배) 늘었다. 주문자 수도 140% (2.4배) 급증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기존 식품 버티컬 커머스와 달리 에이블리는 MZ세대 공략을 위한 푸드 라인업을 구축한 게 특징"이라며 "정교한 추천을 통해 대형 브랜드뿐 아니라 ...
'MZ 입맛 잡았다'…에이블리 "푸드관 거래액 150% 증가" 2024-03-07 10:26:00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 게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2022년 10월 문을 연 에이블리 푸드관에는 현재 5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박미나 에이블리 라이프실장은 "기존 식품 이커머스가 신선식품과 육류 등 장보기 상품에 집중한다면 에이블리는...
센드버드, 업스테이지와 협력…'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출시한 직방 [Geeks' Briefing] 2024-03-06 15:44:52
맞춤형 커피솔루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객 대기실 내 커피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방문 고객에게는 고급 커피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각 블루핸즈 가맹점은 정비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