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즈 브랜드 르무통, 신규 TV CF에 소비자 모델 선정 2024-03-15 11:04:40
우주텍의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르무통이 실제 소비자를 모델로 선정해 신규 TV CF를 제작하고 온에어 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르무통 브랜드를 실제로 경험한 고객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소 르무통을 즐겨 신는 소비자들을 광고 모델로 직접 선정하여, 르무통을 경험하며...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속옷 쇼핑 플랫폼 ‘풀라’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라이크낫’ 2024-03-15 00:23:10
맞는 속옷 스타일과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차별화된 개인화 쇼핑 경험을 통해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속옷은 착용감이 중요하지만 직접 입어볼 수 없는 한계로 온라인 쇼핑에서 반품률이 30% 이상에 달하는 제품이다. 이 대표는 “풀라는 체형 기반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바탕으로 반품률을 1/5로...
서비스 론칭 5년 만 30배 성장한 '런드리고', 고객 이벤트 실시 2024-03-14 21:47:03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런드리고는 2019년 서비스 론칭 이후 세탁 주문량이 연평균 70% 증가하며 누적 세탁량 2000만장을 기록했다. 이용자 수도 2021년 24만4000가구, 2022년 46만6000가구에서 2023년 72만가구로 가파르게 늘었고, 유료 활성 고객수가 25만 가구에 달하고 있다....
프랑스 와인 앞에선 누구도 佛가항력 2024-03-14 18:22:24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되는 것과 달리 부르고뉴 와인은 도멘이 아니라 각각의 포도밭 이름이 브랜드가 된다”고 설명했다. 아벨은 “19세기 미국에서 기생충이 넘어와 유럽 포도밭의 90% 이상을 초토화시켰다”며 “유럽 와이너리들은 20~30년간 기생충과의 전쟁을 해야 했다”고 말했다. 기후 변화도 와이너리에 닥친 큰...
중장년 스타일 잡아주는 '포스티' 작년대비 거래액 2.5배 성장 2024-03-14 11:14:42
론칭을 통해 억대 거래액을 달성했을 정도로 중소 브랜드와의 협업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밖에도 개인화 추천 기술, 구매내역 확인 과정 간소화, 배송 예정일 표기 등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편의성 향상 및 앱 고도화도 지속 진행 중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포스티가 빠른 성장을 이어가며 4050 세대 필수...
[수원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차량용 에어컨필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린케어’ 2024-03-14 00:03:43
10월에 설립했다. 린케어는 디블럭(D Block)이라는 브랜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디블럭 Dust Block의 약자로 먼지를 완벽 차단하겠다는 의미가 있다. “좋은 품질의 천연 폐야자수 활성탄을 사용해 자원 재활용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의 정식명칭은 ‘캐빈필터’입니다. 많은...
등산, 러닝, 골프…야외활동 워밍업 준비되셨나요 2024-03-13 16:19:12
16개 브랜드들이 봄·여름 시즌 신상품으로 출시한 블라우스, 스커트, 원피스, 트위드 재킷 등을 추천했다. 카카오 스타일의 지그재그는 봄맞이 패션 수요를 겨냥한 ‘갓성비 백&슈즈’ 기획전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착용하기 좋은 가성비 데일리 아이템으로는 무르의 ‘츄이백’, 고세핸드백의...
봄맞이 몸단장 관심 '쑥'…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 2.9배↑" 2024-03-13 09:16:56
브랜드관은 개관 2년 5개월 만에 누적 상품 수 300만개를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런 상품 경쟁력을 성과의 배경으로 꼽았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기술,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알리는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도 브랜드와 고객을 긴밀하게 연결하며 거래액 상승에 보탬이 됐다고...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디자이너브랜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 ‘하우스오브’를 운영하는 ‘루덴시티’ 2024-03-12 22:00:01
각 브랜드의 독립적인 공간인 ‘하우스’로 이뤄져 있다. 유저는 하우스에서 브랜드의 모든 소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다른 유저와 브랜드를 매개로 소통할 수 있다. 신상 컬렉션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스타일링을 추천해주고 구매 후기를 공유하기도 한다. 하우스는 같은 브랜드를 좋아하는, 취향이 비슷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영상프로덕션, IP 콘텐츠, 인공지능(AI) 연구 개발하는 ‘빅픽처팀’ 2024-03-12 21:42:50
전략적 접근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용자 참여도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빅픽처팀은 플랫폼 개발뿐만 아니라, IP 및 게임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빅픽처팀은 ‘짤툰’이라는 유튜브 채널의 유니크한 세계관을 활용해 ‘짤툰대난투(with. 짐승친구들)’이라는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