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성장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 측의 설명이다.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계획이다. 비락 식혜 마케팅을 강화하고,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도 음료 수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대표 브랜드 아침햇살이 인기를 끌며 전체 해외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Zero)'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락식혜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로' 제품이다. 팔도는 설탕을 넣지 않고 기존 비락식혜 맛을 유지한 저열량 제품을...
K식품·뷰티, 印尼 할랄시장에 꽂힌 까닭 2024-02-07 17:58:15
다른 이슬람 국가보다 받기가 까다롭지만 그만큼 공신력도 높다”고 했다. 식품업계도 인도네시아 무슬림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팔도는 지난 6일 밥알을 없앤 ‘비락식혜’를 현지에 선보였다. CJ제일제당과 삼양식품, 빙그레 등도 각각 주력 제품인 ‘해찬들 고추장’ ‘불닭볶음면’ ‘바나나맛우유’에...
김보성이 마시던 할매니얼 음료, 인니 간다…팔도 "할랄시장 공략" 2024-02-06 17:34:05
팔도는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브랜드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고 6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전통 음료인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누적 판매량이 20억개를 돌파했다. 이같은 인기에는 팔도의 마케팅 노력도 일조했다. 2014년 배우 김보성을 앞세운...
팔도, 인도네시아에 전통음료 '비락식혜' 수출...할랄 시장 본격 공략 2024-02-06 10:17:12
11시간의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가 넘는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으로부터 비락식혜를 포함한 자사 음료 5종에 대해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했다. 할랄은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이슬람 율법에 따라...
팔도, 20억개 팔린 '비락식혜' 인도네시아 수출 2024-02-06 09:54:55
대표 제품인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고 6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30여 년간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가 넘는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팔도, 인도네시아에 비락식혜 수출…"할랄시장 공략" 2024-02-06 08:55:31
팔도, 인도네시아에 비락식혜 수출…"할랄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팔도가 인도네시아에 비락식혜를 수출한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지난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개 이상이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에서...
할매니얼 열풍에 MZ가 택한 음료…총 판매량 19억개 이상 2023-07-20 09:33:03
비락식혜(사진)의 총 판매량이 19억 개를 넘었다. 20일 팔도에 따르면 최근 비락식혜의 판매령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5000만 개로 작년 동기와 비교하면 약 21% 증가했다.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은 19억 개 이상이다. 젊은 층이 전통 식품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팔도 "'비락식혜' 출시 30년…누적 판매량 19억개 넘어" 2023-07-20 09:23:17
팔도 "'비락식혜' 출시 30년…누적 판매량 19억개 넘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팔도는 올해로 출시 30년을 맞은 비락식혜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까지 19억개를 넘었다고 20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지난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산 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