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태리 사람들과 함께 하는 우리의 자세[김태엽의 PEF 썰전] 2022-06-10 14:21:38
1년 동안 상온 유통이 가능한 신규 제품들을 마구마구 론칭하기 시작했다. 안주류들, 동남아 식자재들, 전통 스낵류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면서 기존 영업 조직을 미친듯이 몰아붙였다. 신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한 경영진을 구성했고, 빠른 생산을 위해 외주 생산 파트너들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인수한 지 1년도...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에 이마트도 오프라인으로 동참 2022-05-12 06:00:11
행사는 12일부터 18일까지 한다. 이밖에 고구마와 육포, 상온 즉석국탕, 냉동 안주류 등 식품류를 '1+1'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은 2개 구매 때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본사 건물과 성수점, 서귀포점에는 건물 외벽에 빅스마일데이를 알리는 대형 현수막과 포스터도 내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
"뭐니 넌" 정용진도 궁금한 '짜파링'…이색 콜라보 과자 쏟아진다 2021-09-02 06:14:20
현재 세븐일레븐 스낵과자 매출 2위까지 올랐다. 편의점 마른안주로 인기를 끄는 '숏다리', 롯데제과 오징어과자 '오잉'의 콜라보 상품이다. 바삭한 과자에 숏다리맛 시즈닝을 넣었고, 패키지는 숏다리 디자인을 활용했다. 길림양행의 대표 상품인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콜라보...
'곰표 열풍' CU vs '남혐 논란' GS25…2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 2021-08-06 10:36:43
상반기 CU의 수제맥주 매출은 240.5% 급증했다. 수제맥주 흥행은 안주 등 관련 제품 매출 증가로 이어져 상품 믹스(구성) 개선 효과가 발생했다. 실제 CU의 주류, 스낵, 유제품 등 가공식품 비중은 올해 2분기 42.6%로 1분기(41.9%)보다 0.7%포인트 확대됐다. 상온 즉석식 매출도 양호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
곰표 맥주 효과 본 BGF리테일…2분기 영업이익 32% 증가 2021-08-05 16:12:23
매출 증가 요인에 대해 수제 맥주 중심의 주류 매출과 안주류 호조를 꼽았다. 주류, 스낵, 유제품 등 가공식품 비중은 올해 2분기 42.6%로 1분기(41.9%)보다 0.7%포인트 확대됐다. 이와 함께 상온 즉석식 매출도 양호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특수입지 점포와 상품 믹스(구성) 개선에 따른 상품 이익률 개선 등으로 이익이...
초바니·에그슬럿 등 글로벌 브랜드 도입…제빵외 매출 70% 넘어 2021-07-07 15:16:04
70% 이상이다. 하지만 1위에 안주하지 않았다. 제빵사업 이외에 샐러드, 샌드위치, 음료 등 신선편의식품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했다. 캘리포니아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과 미국 요거트 브랜드 초바니 등 글로벌 브랜드 도입에도 나섰다. 올해 1분기 기준 SPC삼립의 제빵사업 비중은 전체 매출의 25%에 그친다. 제빵 외...
판 커지는 안주시장…CJ-대상 상온안주 시장서 한판 붙는다 2020-05-25 14:40:24
CJ제일제당이 상온안주 브랜드 ‘제일안주’를 론칭했다. CJ제일제당에 앞서 진출한 대상 청정원의 ‘안주야(夜)’와 상온안주 시장 격돌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상온 제품을 앞세워 기존 냉동 위주의 안주 간편식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제일안주’에는 ‘햇반...
CJ제일제당, '제일안주' 브랜드로 안주 간편식 공략 2020-05-25 09:47:58
‘제일안주’로 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상온 안주 간편식 브랜드인 ‘제일안주’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년 6개월 간 연구개발을 통해 고온 살균 이후에도 원재료 본연의 맛, 식감,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온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소양불막창...
대상, 슬기로운 집콕 푸드시대…곱창·오돌뼈·껍데기 '상온 안주夜' 떴다 2020-05-13 16:31:59
대상 청정원이 상온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안주야(夜)’란 이름의 HMR을 앞세워 냉동안주 HMR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상온안주 HMR 신제품을 선보였다. 안주 HMR 브랜드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보관과 조리 쉬운 것이 장점 상온안주 HMR은 대상...
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 간편식 시장 진출 2020-05-06 11:01:07
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 간편식 시장 진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대상 청정원은 6일 안주 간편식 브랜드 '안주야'의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상온 안주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안주야'의 제품은 냉장·냉동 상태로만 생산돼왔다. 신제품은 '통마늘 모듬곱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