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1971년 새우깡에서 시작한 ‘깡’ 시리즈 제품 먹태깡은 지난 6월 출시된 이후 3개월만에 600만봉 이상이 팔리며 주요 유통채널에서 품절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 신라면 제품보다 맵기를 두 배 높여 한정 출시한 ‘신라면 더 레드’는 8월 출시 이후 보름만에 완판됐다. 5월에는 ‘짜장면은 검정색’이라는 통념을 깨고...
"600만봉 넘게 팔렸다"…어른 입맛 잡은 '품절 대란' 과자 2023-09-22 11:17:41
접목한 과자다. '국민 스낵'으로 꼽히는 새우깡을 비롯한 '깡' 시리즈 후속 제품이다. 농심은 먹태깡으로 안줏거리로 사랑받는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진정한 어른용 과자’란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얻었다. 먹태깡 출시 ...
농심 먹태깡, 출시 12주만에 600만봉 팔려 2023-09-22 09:52:42
부산공장에서 아산공장으로 확대하기도 했다. 맥주 안주로 인기 많은 먹태 맛을 스낵에 접목해 어른용 안주 스낵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농심은 먹태깡이 스테디셀러 제품인 새우깡의 인기를 이을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판매량 600만봉…"생산 두배로 확대" 2023-09-22 09:49:16
스낵에 접목한 제품으로, '국민 스낵'으로 꼽히는 새우깡의 후속 제품이다. 출시 직후부터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진정한 어른용 과자'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 출시 이후 '미투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어른용 안주 스낵'이라는 새로운...
'안주스낵' 먹태깡 판매량 600만봉…농심 "생산 두배로 확대" 2023-09-22 09:42:41
먹태의 맛을 스낵에 접목한 제품으로, '국민 스낵'으로 꼽히는 새우깡의 후속 제품이다. 출시 직후부터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진정한 어른용 과자'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 출시 이후 '미투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어른용 안주 스낵'이라는...
농심, 광고자회사 농심기획 매각한다…"이노션과 협상" 2023-08-23 15:40:39
유명하다. 농심의 대표 제품인 '신라면', '새우깡' 등 이름이 그의 머리에서 나왔다. '너구리 한마리 몰고 가세요'나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같은 광고 카피도 신춘호 회장의 아이디어다. 신춘호 회장이 광고에 워낙 관심이 높다보니 농심기획 대표와 임원 자리는 내부에서는 가장 힘든...
세계가 후루룩…주가 펄펄 끓는 농심·삼양식품 2023-08-14 17:54:21
제품 가격을 내렸다.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삼양식품은 삼양라면과 짜짜로니 등 12개 제품 가격을 인하했다. 하지만 각사 해외사업이 고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이를 상당 부분 상쇄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소맥과 팜유 등 라면 원재료 가격이 하락세인 것도 마진 타격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은 스낵...
증권가, 농심 목표가↑…"올해 영업이익 2천억원이상 전망" 2023-08-14 08:32:48
관점을 유지한다"고 강조했다. 농심은 지난달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각각 4.5%, 9.6% 인하했으나 이에 따른 실적 저하는 제한적일 것으로 평가됐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 인하에 따라 매출은 연간 약 200억원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소맥 납품 가격도 5% 인하되면서 원가 역시 80억원...
판매 개시 2분 만에 '품절'…먹태깡, 25일만 195만봉 팔렸다 2023-07-22 14:56:22
2위인 꿀꽈배기와 비슷한 판매 추이다. 먹태깡은 새우깡,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옥수수깡에 이은 농심의 여섯번째 '깡 스낵'이다. 맥주 안주로 인기 있는 먹태의 감칠맛에 청양마요소스 조합을 스낵으로 구현한다는 콘셉트 아래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00만봉지가 모두 팔리며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역대급' 판매량…몸값 10배 올랐다 2023-07-22 08:19:45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먹태깡은 새우깡의 후속작으로, 농심이 여섯 번째로 선보인 '깡' 스낵이다. 지난 2021년 사내 제품개발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으로, 맥주 안주로 인기 있는 먹태와 청양마요소스 조합을 스낵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보자는 연구원들의 아이디어에 착안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