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 생수 │ 11.9 │ 4.1 │ ├────────┼─────┼────┼───────┼────┼────┤ │ 짬뽕 │ 11.3 │ 3.2 │밑반찬│ 9.1 │ 4.1 │ ├────────┼─────┼────┼───────┼────┼────┤ │스파게티│ 8.6│ 3.2 │케이크│ 16.4 │...
임영웅부터 차은우까지…'얼굴' 줄줄이 바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15 14:28:19
음료업계에서 광고모델이 대거 교체됐다. 생수업계 1위 제주삼다수는 5년 만에 브랜드의 새 얼굴로 가수 임영웅을 기용했다. 제주삼다수는 15일 임영웅을 기용한 새 티저(예고편 형태의 짧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그간 업계 1위를 지켜온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까지 4년 연속 가수 아이유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으나...
"엄마는 '이 생수' 마실래"…광고모델 임영웅으로 바뀐 이유 2024-03-14 13:57:08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새 얼굴로 가수 임영웅을 기용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 제주삼다수는 신규 광고모델로 임영웅을 기용하고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광고 티저 영상은 오는 15일 첫 공개하고 21일부터 방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까지 4년 연속 가수...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주류음료 상거래 플랫폼 ‘보틀’ 운영하는 스타트업 ‘리퀴드몬스터’ 2024-03-13 10:08:55
이후 프리미엄 생수 에비앙으로 알려진 프랑스 다논사의 한국지사를 거쳐 몬스터에너지의 한국시장 런칭을 총괄했다. 최근까지 서울장수막걸리에서 영업마케팅 본부장직을 맡아오다 그간 실무를 진행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과 개선됐으면 하는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리퀴드몬스터를 창업했다. 리퀴드몬스터는 주류음료...
변기에 콸콸 쏟아버렸다…친일파 몰린 中 생수왕의 추락 [영상] 2024-03-13 10:03:20
중국의 '국민 생수' 제조 기업 농푸산취안(農夫山泉)의 창업자이자 3년째 중국 최고 부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산산(70) 회장이 자국에서 '역적' 취급을 받고 있다.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 디자인이 일본 그림이나 건축물을 차용했다는 친(親)일본 기업설이 불거진 데다 아들이 미국 국적으로 산다는...
中 애국주의 '우려'…中생수업체 농푸산위안, '친일' 몰려 뭇매 2024-03-12 14:30:53
中 애국주의 '우려'…中생수업체 농푸산위안, '친일' 몰려 뭇매 네티즌 "야스쿠니 신사 정문 문양 포장지 썼다" "빨간색 병뚜겅 일본 국기 상징" 공격 "中사원 디자인 창작물" 해명 안통해…中 당국 애국주의 교육 강화가 문제 지적 나와 (서울=연합뉴스) 인교준 기자 = 중국의 최대 생수 생산업체인...
미세먼지 농도 낮아졌다…국민 과반 "무슨 소리냐" 2024-03-10 13:33:18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최다(일반 국민 61.5%와 전문가 56.3%)였고, 생수(일반 국민 23.5%와 전문가 24.4%)가 뒤를 이었다. 정수기 이용 응답자 비율은 일반 국민과 전문가 모두에서 2018년보다 10%포인트 넘게 늘어났다. 수도요금 인상과 관련해 문항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에서 저렴한 편'이라는 설명이...
中 알테쉬 공습에…생존 갈림길선 중소 이커머스 2024-03-08 17:47:29
티몬, 위메프를 뛰어넘었습니다. 알리는 생수, 라면 등 가공식품에 이어 신선식품으로까지 판매 품목을 확대하며, 국내 이커머스업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당장 오픈마켓 중심인 중소 이커머스업체들은 가격 경쟁력에서 밀리면서 타격이 큰 상황입니다. 주로 중국 도매 사이트에서 상품을 떼어 와서 판매하는 오픈마켓 ...
쿠팡 떠난 CJ제일제당, 中 알리에 입점 2024-03-07 18:56:50
국내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생수, 라면 등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던 이들은 최근 신선식품으로까지 영역을 넓혔다. 알리는 지난 4일부터 딸기, 토마토, 한우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알리의 신선식품 판매는 국내 업체들에 작지 않은 충격을 줬다. 신선식품은 품질은 물론 빠른 배송이 관건인 ...
"300초만 특가로"…롯데홈쇼핑, 숏폼 형식 신규 프로그램 론칭 2024-03-07 08:26:59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수, 화장지 등 생필품과 지역 특산물을 3만원 이하 가격대로 선보인다. '30초 먹방', 'ASMR' 등 숏폼(짧은 영상) 형식을 도입해 재미를 더하고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평일 주요 프로그램 직전에 쇼파르타 300을 편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