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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나이' 시행…'보험 나이'는 그대로? 2023-06-25 07:19:28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소비자는 보험 계약일이 만 나이 기준 6개월이 지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만 보험 가입 시 법규상 강행규정에 따라 만 나이를 적용하거나 개별약관에서 나이를 정하는 경우도 있어 가입 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는 28일부터 만 나이로 통일됨에 따라 보험업계에서도 보험...
내주부터 '만 나이'로 통일…은행·보험 이용 무엇이 달라지나 2023-06-25 06:03:00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소비자는 보험 계약일이 만 나이 기준 6개월이 지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만 보험 가입 시 법규상 강행규정에 따라 만 나이를 적용하거나 개별약관에서 나이를 정하는 경우도 있어 가입 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는 28일부터 만 나이로 통일됨에 따라 보험업계에서도 보험...
6월 13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6-13 08:13:14
미국 소비자들이 향후 1년간 물가가 얼마나 오를지 예상하는 뉴욕 1년 기대인플레이션은 4.1%로 집계돼, 2021년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단기 인플레이션 전망치는 내려갔지만 중장기 인플레이션 전망치는 높아졌다는 우려도 적지는 않지만, 그래도 물가압박으로부터 약간은 자유로워졌다는 평가가...
웨딩컨설팅 피해 신고 40%↑…"올해 1∼4월에만 74건" 2023-06-08 06:20:50
계약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소비자원은 웨딩컨설팅 계약을 하기 전에 상품 내용과 환불·위약금 조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대금 결제 시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 거래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사업자가 정당한 계약 해제 요구를 들어주지 않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않으면 이를 신용카드사에...
'계약해제 요구시 환불 안된다?'…웨딩컨설팅 피해 신고 40%↑ 2023-06-08 06:00:03
계약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소비자원은 웨딩컨설팅 계약을 하기 전에 상품 내용과 환불·위약금 조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대금 결제 시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 거래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사업자가 정당한 계약 해제 요구를 들어주지 않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않으면 이를 신용카드사에...
저가 판매로 중소기업 내쫓은 이통사들 '과징금 철퇴' 2023-05-19 15:10:54
기각으로 확정했다. 기업메시징은 기업이 신용카드 승인, 은행 입출금 거래 내역, 쇼핑몰 주문배송 알림 등의 문자메시지를 휴대전화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1998년 한 중소기업이 국내 최초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장을 개척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뒤늦게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급속도로 점유율을...
5월 17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17 08:25:59
경기침체 우려가 미국 소비자들의 씀씀이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경제 불확실성의 고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노동시장과 그에 따른 임금 상승이 탄탄한 구매력을 뒷받침해 준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 3월 수치가 -0.6%에서 -0.7%로 내려간 점도, 이번 4월 수치의 플러스 전환을 더 눈에...
알짜카드 또 사라진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5-14 06:00:00
소비자가 피해를 봐야 하는 구조일까요? 카드사 자체적으로 타개책을 마련할 수는 없을까요? 신용판매 외에 카드사들의 대표적인 수익 사업으론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등 대출상품도 있습니다. 다만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대출자들의 건전성이 악화되고 연체율이 오르고 있는 시점에선 무리하게 대출을 늘릴 수도 없는...
네이버·무신사 등 오픈마켓, 먹튀·짝퉁 피해 공조체계 만든다 2023-05-11 15:30:01
안내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또 입점 판매자와 소비자 간 분쟁 발생 시 원만한 합의를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도 계약서에 명시하도록 했다. 오픈마켓 사업자와 입점업체 간 분쟁은 가칭 '오픈마켓 자율 분쟁조정 협의회'를 설치해 해결하기로 했다. 입점업체와의 상생 방안은 사업자별로 마련해 시행한다. 카카오...
'환불거부' 티움커뮤니케이션 소비자피해 증가 2023-05-10 06:58:49
피해 소비자 수는 105명이다. 소비자원은 공정위의 영업정지 명령 이후에도 해당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전히 의류 등이 판매되고 있어 피해 확산을 막고자 '주의보'를 발령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 명령은 해당 업체가 결정문을 수령한 이후 효력이 발생한다. 소비자원은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