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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는 '악덕기업'인가요?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4-19 17:11:27
국가와도 크게 상반됩니다. 카드는 민간소비지출의 3분의 2를 넘게 차지하면서 한국경제를 견인하는 대표적인 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카드대란이라는 아픈 역사가 있었지만, 지난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침체됐던 내수경기 회복의 돌파구를 제공했던 것이 신용카드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소비회복으로 생산...
타타대우상용차, 태국 파타야서 2024 딜러 컨퍼런스 개최 2024-04-18 11:29:52
생각하는 영업사원들이 있었기에 계속되는 소비 위축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판매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고객과 마주하는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영업사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노력과 소통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는 영업사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분기, 연간,...
中 노동절 연휴 소비 기대…국내항공권 예약, 2019년보다 41% ↑ 2024-04-18 10:23:09
상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소비 촉진이 경제 회생 지름길이라고 보는 중국 당국으로선 이 같은 노동절 연휴 관광 붐을 반기는 기색이 역력하다. 이참에 중국인들 닫힌 지갑을 열게 함으로써 경기 침체 분위기를 바꿔보겠다는 속내가 엿보인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경제 성장률이 5.3%로 시장 전망치를...
대체 뭐하는 회사길래…"일 잘하면 보너스 2억 줄게" [긱스] 2024-04-16 18:11:23
소비가 끝난 데다 경기 불황으로 명품 소비가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이들 회사는 지난해 적자 폭을 줄인 만큼 올해는 다시 성장에 시동을 걸겠다는 계획이다. 발란은 올해 광고수익 목표를 100억원으로 잡았다. 발란 관계자는 “지난해 광고수익이 15억원이었는데, 올해는 1분기에만 12억원의 수익을 냈다”며 “새로운...
중동 긴장·美고금리·中지표 '연쇄 악재'…亞 주가·통화 급락(종합) 2024-04-16 16:47:35
2월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 기간 일시적인 소비 진작 효과가 있었지만, 추가적인 부양책 없이는 효과가 지속되기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 강달러에 원화 가치 급락…"엔/달러·금값 추가 상승 가능" 고금리 우려 속에 유로화·엔화 등 6개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이날 장중 106.437을...
이스라엘, 고통스러운 보복 예고·中경제 우려에 亞주가·통화 급락 2024-04-16 11:58:47
기간 일시적인 소비 진작 효과가 있었지만, 추가적인 부양책 없이는 효과가 지속되기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유로화·엔화 등 6개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이날 장중 106.366을 찍어 5개월여 만에 최고를 기록했고, 강달러에 아시아 통화 가치는 약세다. 원/달러 환율은 장중 한때 2022년 이후...
사실상 물 건너간 상속세 완화·금투세 폐지 2024-04-10 20:59:25
법인세 감면안 등이 대표적이다. 노후차 개별소비세 감면, 전통시장 소비 공제율 상향 등 소비 진작을 위한 대책도 대기 중이다. 이런 정책은 대부분 법률 개정 사안이다. 정부는 지난 2월 이런 내용을 담은 조세특례제한법·소득세법 개정안 등 7개 법안을 의원 발의를 통해 제출했다. 감세를 중심으로 한 이 같은 당정의...
임금 오르고 물가도 상승하는 日, 정상 궤도 되찾을까 [글로벌 핫이슈] 2024-04-09 13:09:06
임금 인상을 보류하면 소비 진작 효과는 감소할 수밖에 없다. 소비가 정체하면 임금에서 물가로 이어지는 순환 체계도 붕괴한다. SBI증권의 마츠오카 미키히로 수석 애널리스트는 "임금 상승분이 물가로 옮겨가는 메커니즘이 아직 구축되지 않았다"며 "서비스 물가 상승세가 오랜 기간 정체된 만큼 이 효과를 파악하는 데...
中 청명절 국내 관광객 1억2천만명…코로나前보다 12% 증가 2024-04-08 11:43:46
= 중국이 내수 진작을 목표로 문화·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선 가운데 이달 초 사흘간의 청명절 연휴(淸明節·4월 4∼6일) 기간 국내 여행객과 소비 규모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비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펑파이(澎湃)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중국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는 연휴 기간 중국...
봄철 소비 진작 '미리 온 동행축제' 매출 631억원 2024-04-03 12:00:13
봄철 소비 진작 '미리 온 동행축제' 매출 631억원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달 동행축제에 앞서 지난달 한 달간 진행한 '미리 온(ON)' 동행축제에서 매출 631억원의 실적을 냈다고 3일 밝혔다. 11번가, 위메프, 네이버쇼핑,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의민족 등 3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