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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들 연초부터 4447억 베팅했건만…주가 16% 뚝 '눈물' 2024-01-16 16:40:05
축소한 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다. 경제전문매체 포브스는 “최근 수요 둔화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차 생산 대수를 줄이거나 생산을 연기하는 일이 잦다”며 ”고소득층, 얼리어답터, 환경보호론자를 넘어 다른 소비층에까지 전기차가 퍼지기에는 아직 가격이 비싸다는 문제가 있다”고...
수십만원대 제품도 인기 폭발…"애기 물건은 돈 안 아껴요" 2024-01-11 07:00:06
중 1집꼴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가구가 늘어난 데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 인구가 관련 용품에 지출하고 있기 때문.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한 마리당 월평균 양육비(병원비 포함)는 약 15만원으로 전년(2021년 약 12만원)보다 25...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소비층이 두터운 한정판 콘텐츠를 판매하는 커머스였다. 고관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우리가 고객만큼, 그 이상으로 상품에 애정을 가지고 기획했다는 걸 보여주어야만 했다. 하지만 구구절절 너무 상품 설명이 길지는 않게, 3초 안에 고객 마음을 락인(Lock-in)해야 했다. 그래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훑는 방식의...
'편의점 큰손'은 20·30 아닌 40대 2024-01-09 17:23:25
주 소비층이 20, 30대에서 40대로 옮겨가고 있다. 40대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양대 편의점에서 연령대별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주 소비층 연령대가 높아지며 편의점업계의 상품기획(MD)과 영업 전략에도 변화가 예상된다.‘편의점=1020 세상’은 옛말9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편의점 CU의 전체 매출에서 40대가...
영림산업, 양질의 자재 국내 생산…맞춤형 인테리어 2024-01-09 16:18:59
생산을 원칙으로 한다. 최근 인테리어 소비층의 아이덴티티가 더 명확해짐에 따라 인테리어 자재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본사 전시장 ‘영림홈앤리빙 강남’, ‘영림홈앤리빙 인천’을 운영하고 있다. 접근성이 매우 좋은 서울 강남역 1번 출구 15m 앞에 있어 인테리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인테리어 전문가와 1...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주 소비층이 2030세대에서 40대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40대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양대 편의점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e커머스의 발달과 편의점 상품군 다양화가 이같은 변화를 이끌었다. 주 소비층 연령대가 높아지며 편의점 업계의 상품기획(MD)과 영업 전략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40대, 지난해 첫...
경북도 농식품 수출, 9억달러 최초 달성 2024-01-09 08:18:45
만아니라 소비층이 다양하여 수출 잠재력이 큰 고소득 작물인 딸기를 특화품목으로 지정하고, 2030년 1000만달러까지 수출 신장을 목표로 20개소의 딸기수출단지를 집중 육성하는 등 전략품목 개발에 집중하여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에 대비할 계획이다. (2023년 딸기 수출액 : 7800달러, 딸기수출단지 현황 : 7개소...
SSG럭셔리 개편…e커머스 '명품 경쟁' 후끈 2024-01-07 18:00:53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의 온라인 명품 소비가 여전히 활발하다”며 “명품 부문을 강화하면 ‘미래 고객’을 유치하는 데다 플랫폼 이미지를 고급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쿠팡 '6500억' 파격 베팅한 이곳…너도나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07 15:46:44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명품 소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미래의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며 “명품 부문을 강화하면 플랫폼의 이미지를 고급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대세…'식음료 매장' 유치전 롯데백화점은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 화젯거리인 식음료 매장을 유치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작년 3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최대 규모로 문을 연 노티드 도넛 플래그십 매장 '노티드 월드'가 대표적이다. 노티드 월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