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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파면 부당"…지지자들 헌법재판관 고소, 2심도 패소 2024-02-14 10:42:45
"헌법재판관의 직무행위에 국가의 손해배상 책임이 인정되려면 법관이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가지고 결정을 내렸거나 법이 요구하는 기준을 현저하게 위반하는 등 명백히 어긋나게 권한을 행사했다고 인정할 특별한 사정이 있어야 한다"며 "원고들이 제출한 증거들만으로는 이런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단정하기 어렵...
2년근무 약속 '사이닝 보너스' …중도퇴사 땐 토해내야 할까 2024-02-13 16:09:52
나아가 위약금이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한다면 근로자로서는 비록 불리한 근로계약을 체결하였다 하더라도 그 근로계약의 구속에서 쉽사리 벗어날 수 없을 것이므로, 위와 같은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액 예정의 약정을 금지함으로써 근로자가 퇴직의 자유를 제한받아 부당하게 근로의 계속을 강요당하는 것을 방지하고,...
무단퇴사 직원에 또 당했다…분노한 사장님의 '초강수'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2-12 07:02:55
인정되나 구체적인 손해액을 증명하는 것이 사안의 성질상 곤란한 경우, 법원은 변론 전체의 취지와 증거조사로 인정되는 모든 사정을 종합해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금액을 손해배상 액수로 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법원은 "피고들이 배상해야 할 손해배상액은 사장과 피고들의 관계, 피고들이 담당하던...
"동료 수감자가 욕설합니다"…50만원 배상 판결 2024-02-10 06:18:05
피고의 모욕죄 불법 행위로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고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 1심에서 승소해 50만원 지급 판결을 받았다. 사건 당시 A씨로부터 "빌려준 옷을 되돌려달라"는 말은 들은 B씨는 화를 내며 다른 재소자 1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욕설을 해 모욕 혐의로 형사입건되기도 했다. A씨는 1심에서 승소했지만, 위자료 ...
보험사기와의 전쟁…브로커 이렇게 잡는다 2024-02-08 17:32:51
보험사기 조사를 전담하는 부서에서는 손해사정사, 전직 경찰관, 치위생사, 데이터분석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요. 다수의 선량한 고객들의 보험계약을 보호하고자, 보험금을 편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조사해 보험사기 혐의가 확인되면 수사의뢰하는 방식으로…] 다만 보험사기 모니...
[차장 칼럼] 대통령 시계 돌릴 때는 언제고 2024-02-08 16:23:50
채 침묵하고 있다. 다들 각자의 사정과 억울함을 토로한다. 일부는 원래 자신의 지역구였던 곳에 공천을 신청한 게 무슨 문제냐고 항변한다. 다른 누군가는 자신이 출마할 지역은 사실상 텃밭이 아니라 험지라고 주장한다. “중앙정부에서 일하느라 지역구 관리를 못해 오히려 손해를 봤다”고 말하는 이도 있다. 불과 얼마...
삼성그룹 노조연대, 올해 임금 공통 인상률 5.4% 요구 2024-02-06 11:10:01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노조연대에는 삼성디스플레이 노조, 삼성SDI울산 노조, 전국삼성전자서비스 노조, 삼성생명 노조, 삼성생명서비스 노조, 삼성화재 노조,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 노조, 삼성카드고객서비스 노조, 삼성웰스토리 노조, 삼성에스원참여 노조, 삼성엔지니어링 노조 &U(엔유) 등이 참여한다....
선순위 보증금 잘못 고지한 중개사…"보증금 배상" 2024-02-05 17:40:39
것이 매우 이례적이라는 사정을 알 수 있다"며 "B씨가 선순위 보증금을 사실과 매우 다르게 고지해 A씨가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B씨가 권리관계에 관한 설명 의무를 다했다고 볼 수 없고 이로 인해 A씨는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손해를 입은 만큼 이를 배상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 "보험산업 데이터 혁신 플랫폼으로 도약" 2024-02-01 15:00:00
300만 건에 달하는 자동차수리비 청구 및 손해사정시스템(AOS) 데이터를 바탕으로 청구 견적과 AI 견적을 비교해 자동으로 수리비를 지급하는 자동심사서비스도 확대키로 했다. 또한 AOS 시스템 내 차대번호와 결합·제공되는 정보를 부품정보까지 확대하고 대국민 서비스로 차대번호별 차량 옵션 장착정보를 시범 제공할...
"생리통 때문에 미용실 취소했는데 예약금 안 돌려준대요" 2024-01-31 10:57:05
아파서 정말 속상하시겠지만, 저도 손님 예약 취소로 손해를 보지 않았겠냐"고 회유했지만, A씨는 계속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고 박씨는 주장했다. 박씨는 "A씨가 '(예약을 진행한) 포털 고객센터에 연락하겠다, '소비자 고발 센터에 민원을 넣겠다' 등 종일 따지길래 일을 더 키우기 싫어 2만원 돌려드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