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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배 비싸도 찾는 K호미…56년간 쇠 두드린 보람 느껴" 2023-09-27 17:00:59
배송비와 수리비를 전부 영주대장간에서 부담하는 무료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했다. 그는 “영주대장간이 쌓은 신뢰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게 아니다”며 “오랜 시간 소비자를 생각하며 일해온 시간이 쌓인 덕분”이라고 말했다. 수십 년 동안 전통 기술을 보전해온 석 장인이지만 그는 변화와 시대의 흐름도 과감하게...
[사설] '삼성에 갑질'…공정위의 브로드컴 제재에 주목하는 이유 2023-09-21 18:14:07
유명하다. 국내 통신사에 광고비·수리비를 떠넘기는 부당 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아이폰15 시리즈를 다른 국가보다 최대 20만원 비싸게 출시해 한국 소비자만 차별 대우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그간 글로벌 기업의 이런 횡포에 대한 당국의 대응이 소홀하다는 비판이 많았다. 국내 기업엔 큰...
"수리비 125만원, 말이 되나"…아이폰 박살 낸 中 유명 배우 2023-09-21 08:15:38
수리비로 6960위안(약 125만원)이 청구될 것"이라고 통보했다는 게 류진의 설명이다. 류진은 "아이폰을 따로 개조한 적이 없다"면서 고객센터에 항의했지만, 애플 측은 "공장 테스트 검사 결과 기준에 따른 것"이라고 안내했다. 류진은 "애플의 이러한 행위는 오만하기 그지없다"면서 분노했다. 류진의 영상은 온라인...
"성형수술 해볼래?"…임차인 얼굴에 20cm 상처 낸 건물주 아들 2023-09-12 15:13:18
계약 종료 후 발생했다. 계약이 끝난 이후에도 A씨가 벽지 수리비 등을 이유로 보증금 3000만원 중 1500만원을 돌려주지 않자 다툼이 일어난 것. 사건 당일에도 B씨가 철거 작업을 지켜보러 오자 A씨가 "주거침입"이라며 112 신고를 하는 등 실랑이가 벌어졌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A씨가 B씨에게 “장판 기름때...
네 살짜리 내 아들, 1억짜리 벤츠를 긁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9-07 10:51:51
수백만 원의 수리비가 발생하는 외제차. 최근 거리에 고가의 외제차들이 쉽게 눈에 띄는 만큼 충분히 발생 가능한 상황이죠. 이런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슬기로운 금융생활에서 활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 있어도 활용 못하는 '일배책' 설계사들 사이에선...
DB손보,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7년 연속 수상 2023-09-07 09:23:11
분임조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외제차 적정 수리비 검증을 통한 불필요한 보험금 누수 방지를 내용으로, ‘DB-프로미’ 분임조는 빅데이터 기반 장기보험 AI 자동 심사를 통한 보험 마케팅 프로세스 개선으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6년 연속으로 참여한 ‘smarT-UBI’분임조는 사무간접 부문에 출전하여 업계...
차 없으면 생활 힘든 美서 차보험료 급등에 무보험 운전자 증가 2023-09-06 00:58:10
분석했다. 보험업계에서는 자동차 수리비, 정비소 노동자 임금, 중고차 가격 모두 크게 올라 보험료를 인상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실제 BLS에 따르면 자동차 관리 비용이 작년 7월 대비 13% 증가했다. 그러나 WP는 보험사들이 홍수 등 자연재난으로 입은 손실을 만회하려고 차보험료를 올렸다면서 자연재난이 자주...
못 믿을 카셰어링, "3대 중 1대 관리 불량" 2023-09-05 17:25:18
수 있지만 등록 사진 수가 최대 8장에 불과해 분쟁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한편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차량 결함...
카셰어링 차량 안전 '빨간불'…"36%가 관리 불량"(종합) 2023-09-05 17:06:45
중이며, 신체 부상 등으로 직접 운전이 어려울 시 대리 운전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알려왔다.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차량 결함 등 27건, 반납...
카셰어링 차량 안전 '빨간불'…"36%가 관리 불량" 2023-09-05 12:00:02
개선하고 카셰어링 차량 관리·점검을 강화하도록 업체 측에 권고했다고 밝혔다. 2020∼2022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카셰어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총 306건으로 연간 100여건꼴이다. 수리비 등을 둘러싼 분쟁이 117건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부당행위 관련 각 64건, 차량 결함 등 27건, 반납 관련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