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대어' HD현대마린 청약 개시…IT·바이오 6개사 코스닥 도전 2024-04-20 09:00:01
수익성이 높은 AM 이외의 다른 사업 부문 때문에 공모가가 오히려 저평가됐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코칩, 민테크, 디앤디파마텍도 다음주 일반 청약에 나선다. 초소형 이차전지 제조기업 코칩은 1994년 설립한 기업으로, 카본계 칩셀카본과 리튬계 칩셀리튬 이차전지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4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4-20 08:31:01
확대되는 시기엔 오랫동안 우수한 수익성을 보이면서 이익이 성장해온 ‘퀄리티주’의 수익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이재만 하나증권 연구원은 “미 국채 10년물 금리를 기준으로 4% 이상인 시기에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의 성장주·가치주 지수 대비 퀄리티지수의 주가 수익률이 높았다”고 전했습니다. 그에...
"최첨단 칩도 주문량 줄어"…TSMC·삼성, 투자 속도조절 2024-04-19 18:28:54
기업들이 수요 감소에 저가 공세를 펴면서 수익성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2021년 100%에 육박한 DB하이텍, SK키파운드리 같은 국내 레거시 파운드리 기업들의 가동률은 최근 70% 수준으로 낮아졌다. 레거시 파운드리에서 시작한 업황 둔화 움직임은 이제 최첨단 공정으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애플 등이 주문하는 최첨단 칩...
TSMC 충격 발표에 '공포 확산'…삼성전자도 '초긴장' 2024-04-19 18:28:11
기업들이 수요 감소에 저가 공세를 펴면서 수익성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2021년 100%에 육박한 DB하이텍, SK키파운드리 같은 국내 레거시 파운드리 기업들의 가동률은 최근 70% 수준으로 낮아졌다. 레거시 파운드리에서 시작한 업황 둔화 움직임은 이제 최첨단 공정으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애플 등이 주문하는 최첨단 칩...
1위 삼성도 수수료 깎았다…ETF 보수 인하 경쟁 치열 2024-04-19 18:27:57
치킨게임이 벌어지며 자산운용사들의 수익성이 악화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9일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대표 지수를 추종하는 ETF 4종 총보수를 연 0.05%에서 0.0099%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저 수준이다. 1억원을 넣을 경우 투자자가 부담하는 비용이 1만원도 안 되는 셈이다. 적용 대상은 ‘KODEX 미국S&P500TR’...
中 큰손 떠나자…스위스 시계 '우울' 2024-04-19 18:21:31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했다. 하지만 작년부터 주요국 정부의 긴축 정책이 시작됐고 세계가 경기 침체 국면에 접어들자 미국, 중국 등 거대 소비 시장에서 수요가 눈에 띄게 줄었다. 스위스 시계산업연맹에 따르면 3월 스위스에서 출하된 시계는 1년 전보다 25% 감소한 110만 개를 기록했다. 수출액의 80%...
영원할 줄 알았는데…'루이비통·샤넬'도 꺾였다 2024-04-19 18:15:26
나섰지만, 매출원가와 광고·마케팅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성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루이비통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3% 줄어든 2867억원이다. 매출 또한 411억원 감소한 1조6511억원에 머물면서 ‘국내 명품 매출 1위’ 자리를 샤넬에 내줬다. 샤넬의 영업이익도 4129억원에서...
HD현대인프라코어, 1분기 영업익 928억…전년比 39%↓ 2024-04-19 17:39:29
달성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고금리로 이연된 건설기계 수요가 하반기부터 회복되고, 북미 데이터센터 및 신흥시장 발전기 엔진 수요와 방산용 엔진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딜러망 경쟁력 강화와 제품군 확대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초대형 건설기계 판매 확대로 수익성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스위트스팟 주관 NCT 127 팝업 전시회 성료 2024-04-19 17:36:06
마케팅 효율 극대화와 동시에 자체 수익성 강화를 위해 단순 팝업스토어 대행 서비스에서 직접 투자를 통한 팝업스토어 유치부터 기획, 운영까지 총괄하는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팝업 전시회는 NCT 127의 3번째 월드투어를 주제로 총 45일의 운영 기간 동안 진행됐으며 전시 첫 날에는 오픈런 행렬을 비롯해 약...
月 90만원 유치원비 걱정하던 직장인…3조 '잭팟' [조아라의 IT's fun] 2024-04-19 16:44:43
정도로 투자금이 몰렸다. 샤오미의 저가 정책으로 수익성이 떨어지자 장칭은 수년에 걸쳐 점차 샤오미 생태계 의존도를 낮추고 해외 채널을 확대하기 시작했다.고급화로 해외 시장 조기 진출…매출 비중 50% 육박로보락은 그간 중국 가전업체들이 취했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반대되는 전략을 선택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