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고객 속으로 파고들자"…럭셔리 전시장 속속 오픈 2024-03-26 16:22:35
수입차 회사는 국내 판매망을 강화하고, 팝업스토어를 적극적으로 여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며 대응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정부가 정한 전기차 보조금이 충전소 확대에도 연관이 있는 만큼 수입차 회사들은 이 기회에 충전시설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올해 내수 판매 감소 전망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BMW, 국내 출시 차량에 티맵 심었다…수입차 '내비 한국화' 속도 2024-03-26 16:19:12
이런 수입차 ‘내비 장벽’이 점점 허물어지고 있다. 볼보와 랜드로버, 지프 등에 이어 국내 수입차 2강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도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포르쉐도 티맵모빌리티의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를 내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전기차 배터리·충전소도 고려해 안내BMW그룹코리아는...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럭셔리 브랜드' 입지 강화할 것…하반기 기대" 2024-03-26 15:58:43
올 하반기에는 수입차 수요가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그는 “고금리, 경기 침체 등으로 수입차 시장 축소는 불가피한 상황”이라면서도 “하반기 금리 인하가 본격화하고 주택 시장이 안정되면 어느 정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마이바흐 최초의 순수전기차 EQS SUV와 G바겐 전기차...
수입차 10대 중 3대 '이 車'였는데…BMW에 밀린 벤츠 2024-03-26 11:00:27
올해 1~2월 6523대를 판매해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22.3%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 대수가 22.5% 감소했다. 같은 기간 BMW는 1만419대를 팔아 35.5%의 점유율을 올렸다. 전반적으로 수입차 판매가 주춤한 가운데 판매 대수는 1년 전보다 16.4% 줄었지만 점유율은 2.5%포인트 가량 늘었다. BMW는 2019년만 해도...
"현대차, 일본서 뒤통수 맞았다"…발칵 뒤집힌 車 업계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3-26 06:00:01
보면 ‘수입차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에서 고전 중이다. 현대차는 경차가 인기를 끄는 일본에 캐스퍼 전기차까지 투입할 계획이다. 아이오닉 5와 코나 전기차가 현지 주택 차고에 못 들어가는 점을 감안해 가장 작은 모델을 추가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일본 역시...
스피트메이트, 경정비·긴급출동·타이어…촘촘한 차량 정비망 2024-03-25 16:02:53
및 수입차 부품 유통 등 차량 관리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를 슬로건으로 전국 590여 개 매장에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정비·디테일링 멀티숍, 수입차 전문 정비센터와 같은 특성화 매장을 늘리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값싼 中전기차 공세에 글로벌업계 '긴장'…美정계 "관세 인상" 2024-03-25 11:40:40
때 27.5%의 관세가 부과된다. 일반적으로 수입차에 적용되는 2.5% 관세에다 2018년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차량에 도입한 25%의 추가 관세를 포함한 것이다. 하지만 중국 업체들은 여전히 멕시코에서 생산하고 이들 차량을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을 통해 미국으로 들여올 수 있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이재용도 타는 '회장님 차' 뭐길래…벤츠 S클래스 제쳤다 2024-03-23 15:44:08
S클래스(50.9%)를 앞질렀다. 수입차인 벤츠 S클래스보다 국산차인 제네시스 G90을 더 선호한다는 얘기다. 회장님이 타는 차...의전 차량으로 속속 등장법인 및 사업자 소유 비중이 높은 것에서도 알 수 있듯, 제네시스 G90은 의전 차량으로도 인기다. 국내에서는 대기업 총수들이 애용하는 차기이도 하다. 특히 이재용...
벤츠코리아 대표 "1등은 전략아냐…럭셔리브랜드 입지 강화할것" 2024-03-21 17:00:56
= 메르세데스-벤츠는 한국에서 수입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중 하나다. 한국은 벤츠의 4대 시장으로, 중형 세단 E클래스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나라다. 또 벤츠의 최상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2위 시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벤츠는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경쟁사인 BMW에 밀리면서 8년 만에...
8년만에 '수입차 왕좌' 내줬지만…벤츠 대표 "1등이 목표 아니다" 말한 이유 2024-03-21 17:00:03
7년간 지켜오던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지난해 라이벌 BMW에 내줬다. '왕좌 탈환'을 벼를 법하지만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사진)는 "1등이 전략적인 목표는 아니다"라는 다소 의외의 발언을 내놨다. 대신 그는 '고객 경험 확대'를 강조했다. 바이틀 대표는 지난해 9월 벤츠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