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공연예술 OTT 플랫폼 ‘오아라이브(OA LIVE)'를 운영하는 ‘필더필’ 2023-12-22 01:40:37
신 대표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 관객과 공연을 연결하는 것에 대한 기회를 보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필더필이 개발한 오아라이브는 세상 모든 평범한 아티스트와 더 넓은 세상을 연결하는 공연예술 온라인 극장이다. 구독형 과금(SVOD)이 아닌 건 당 결제(TVOD)방식으로 소비자가 관람한...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전 세계 가장 큰 온라인 전시 아카이브를 보유한 기업 ‘이젤’ 2023-12-22 00:56:05
어려움, 정보비대칭성 그리고 시공간적 한계와 같이 미술을 누리기에 앞서 발생하는 국내외 미술시장의 여러 문제점을 인공지능, 데이터, 몰입형 콘텐츠로 혁신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이젤은 2022년 투자 한파가 불었을 당시에도 많은 투자기관의 지원으로 Primer(시드투자), 서울대학교기술지주(프리 시리즈...
[시론] 집단지성의 배신 2023-12-21 17:42:11
가상세계 등장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집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우리에게도 집단지성은 특히 중요하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지속된 세계 정치·경제 질서의 해체, 북한의 실존적 핵 위협과 미·중 갈등으로 인한 지정학적 위기 등 복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개인보다는 공동체의 문제해결...
수협은행, 제1회 '디지털 챌린지 데이' 개최 2023-12-21 14:12:39
지속했다. 이번 행사는 DT 활동에 열중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내년 DT 문화 확대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디지털 전환의 최종 목표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한 ‘내 손안의 은행’을 만드는 것”이라며 “2024년에는 더 많은 고객이 수협은행을 만날 수 있도록 디지털...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메타코리아’ 개발 ‘한에듀테크’ 2023-12-18 23:11:08
목표로 한에듀테크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한에듀테크는 시공간을 초월해서 전 세계 교육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한국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한 대표는 “2023년부터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 중 한국어 입문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K-Pop, K-drama, K-movie, 웹툰, K-Job, K-Biz...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달성 2023-12-15 09:41:26
수 있도록 시공간을 초월하는 가상 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임 'K-FOOD SIMULATOR'을 개발했다.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K-FOOD의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K-FOOD META FESTA' 플랫폼도 함께 구축해 일회성 게임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농식품을 알리는 소통 공간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72만명이...
이하이X성시경 조합 통했다…'골목길' 차트 상위권 안착 2023-12-13 10:12:03
난로 같은 귀 호강을 선사하고 있다. 음원과 더불어 배우 유선, 최현욱, 홍수주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호평을 얻고 있다. 추운 겨울 골목길을 배경으로 사랑과 모성애를 애틋하게 그린 스토리와 감정선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녹이고 있다. 시공간을 아우르는 연출도 또 다른 재미 포인트로 몰입감을 더했다....
부산시립미술관 리모델링…미래형 뮤지엄으로 탈바꿈 2023-12-12 18:01:11
작가 선발을 시작으로 국내외 큐레이터와 비평가 멘토링, 국내외 전시 개최 등을 지원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전시를 통해 게임형 미술관을 구축할 방침이다. 전시 관람과 교육, 문화행사 등을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5개국 근현대미술관과는 내년부터 협력망을...
AI·미래 담은 12편의 광고 창의성·다양성 빛났다 2023-12-06 16:43:49
시공간, 산업, 핵심 사업모델,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AI(인공지능)는 어디에나 있다’라는 핵심 메시지와 비주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하늘 위에서 세상을 내려다보는 파격적인 앵글로 AI 기술의 다양한 측면을 신문 광고에 표현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인 창의적 광고로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 대상은...
SK텔레콤, 새로운 시공간 연결…AI는 어디에나 있다 2023-12-06 16:40:00
AI 변화 혁신의 5대 핵심 영역인 고객과 기술, 시공간, 산업(AIX), 핵심 사업모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한편 고객과 기업, 산업까지 펼쳐지는 ‘AI to Everywhere’의 비전을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라는 키 메시지와 비주얼로 표현했다. 세상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SK텔레콤의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