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도 최대 자동차회사 회장, 정부 전기차 드라이브에 '쓴 소리' 2017-09-12 15:49:57
최대 자동차 제조사다. 올해 4∼7월 4개월간 인도 내수 시장에서만 52만684대를 판매해 50.72% 점유율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16만7천334대를 판매해 16.3%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와도 판매 대수에서 상당한 격차를 보인다. 하지만 마루티스즈키는 전기차 부문에서는 다소 더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바르가바...
삼성 갤노트8으로 다시 중국 파고든다…아이폰X과 '맞대결' 2017-09-12 15:14:50
중요성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유독 중국에서는 자국 브랜드의 강세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점유율은 3.0%에 그쳤다. 애플은 8.2%로 삼성전자 점유율의 배 이상 높다. 중국 브랜드가...
분양가 상한제 도입에 움츠린 건설株…"대형주에게 기회" 2017-09-12 15:06:58
기대했다. 라진성 키움증권 연구원도 대형 건설사들의 시장 점유율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내년부터 주택부문에 대해 보수적인 시각이 필요하지만 브랜드 및 입지에 강점을 보유하고, 재무구조가 건실한 대형사는 시장 점유율울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대출규제 강화로 금융지원 능...
LG디스플레이, 세계 최대시장 中서 OLED 세불리기 나섰다 2017-09-12 14:50:35
시장 현황과 oled tv 사업 전개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중국 스카이워스와 수닝 등 중국 세트업체와 유통업체 관계자를 중심으로 lg전자와 소니, 필립스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류탕즈 스카이워스 ceo(최고경영자)는 "중국 tv 산업이 현재 포화상태에 처해있지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알리바바와 정면대결 노리는 아마존…중국서 대규모 구인 공고 2017-09-12 11:55:11
시장은 구글의 진출이 봉쇄된 가운데 바이두가 독보적 존재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아마존도 알리바바에 압도당하고 있는 형국이다. 외국 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견제, 현지 경쟁업체들의 수완이 이런 환경을 조성한 요인들이다. 아마존은 그러나 세계 최대의 인구를 가진 중국 시장을 포기하지는 않겠다는...
볼보트럭, 수입 상용차 판매 8개월 연속 1위 2017-09-12 11:26:37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볼보트럭이 수입 상용차 시장에서 8개월 연속 신차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1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8월 새로 등록된 수입 상용차는 총 302대로 전월(378대) 대비 28.6% 감소했다. 브랜드별로는 볼보트럭이 124대로 가장 많았으며 만(75대)과 스카니아(47대),...
현대·기아차 프랑크푸르트 공략…'100만대 시장' 유럽은 기회 2017-09-12 11:04:38
'n' 브랜드의 첫 작품인 i30 n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한다.올 상반기 유럽연합(eu)지역 승용차 판매량은 82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했다. 빅5 국가 중 영국을 제외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이 작년보다 더 많이 신차가 팔렸다. 미국과 중국에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현대기아차가 유럽에서는...
미군 전투식량에서 韓국민반찬으로…스팸 30년史 2017-09-12 10:26:47
밝혔다.스팸은 출시 당시 7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경쟁사의 '런천미트', '치즈햄', '장조림햄' 등을 제치고 캔햄을 대표하는 고유명사로 불리게 됐다.'따뜻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이라는 광고문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깊이 각인돼 스팸의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는데 큰...
슈뢰더 전 독일 총리 "한국형 '미텔슈탄트' 육성해야" 2017-09-12 10:19:28
경제와 사업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 등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회원사 임원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히든 챔피언은 해당 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3위 또는 소속 대륙 1위를 차지하는 매출 40억 달러 이하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말한다....
'국내 출시 30년' 스팸…10억개 판매·누적 매출 3조5천억원 2017-09-12 09:31:54
시장 1위 브랜드인 스팸의 매출과 점유율은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 국내 생산 첫해인 1987년 70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3천5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3천300억원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스팸을 4천억원대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링크아즈텍 기준 스팸의 캔햄시장 점유율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