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 대상[001680]은 올해 하반기 폴란드에...
편의점 맥주처럼…라면도 아무거나 3묶음에 9900원 '파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29 12:00:01
농심 신라면 블랙(4입 6150원), 오뚜기 진짬뽕(4입 6180원)…. 일명 고가 라면 ‘3대장’이다. 셋을 모두 ‘정상가’에 사면 2만130원이다. 선뜻 쇼핑 카트에 담기 부담스러운 제품들이다. 이런 이유로 라면 시장은 신라면, 진라면 등 입에 익은 ‘베스트 셀러’가 ‘스테디셀러’까지 차지했다. 이마트가 최근 라면의 구매...
편의점 CU, '청룡의 해' 맞아 1월 한 달간 용기면 할인행사 2023-12-26 09:13:07
증정 행사를 기획했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은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하림 미식장인 라면 등은 1개 구매 시 1개를 더 준다. 사천백짬뽕, 틈새라면 등 9종은 2개 구매 시 1개 증정 행사와 더불어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30%를 더 할인해준다. 컵라면을 구매하고 CU...
8배 크기 '점보라면' 200만개 판매 2023-12-26 09:04:17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자체브랜드 제품 '면왕'도 잘 팔렸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박스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점보라면 판매 200만개 돌파…GS25, 자체브랜드 라면 강화 2023-12-26 08:45:03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자체브랜드 제품 '면왕'도 잘 팔렸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박스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
"1등 제품이라고 우대할 수 없다"…납품사 무한경쟁 시키는 쿠팡 2023-12-21 17:49:52
‘신라면’이 불참하면서 힘겨루기가 있었지만, 이틀 만에 타협으로 마무리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쿠팡·CJ제일제당 간 갈등의 이유는 판매장려금, 물류비, 광고비 등을 포함한 총 수수료율을 얼마로 할지다. 쿠팡이 판매액의 30% 선이던 수수료율을 40%대로 올리라고 통보하자 경영진 층에서 격노한 것으로 전해졌다....
농심, 연말 맞아 지역사회 이웃에 신라면 전달 2023-12-20 09:22:42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신라면 4천200박스를 전달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달한 라면은 임직원이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했다. 지난 19일에는 신라면 4천200박스 중 2천박스를 동작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농심은 2008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제품을 전달해왔으며, 지금껏 라면...
[2023결산] 식품 물가 고공행진에 서민 부담 가중…정부도 총력 대응 2023-12-15 07:11:20
과자·라면류 등의 가격 인하를 촉구했다. 이후 농심[004370]이 7월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고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팔도 등 라면 4사가 모두 가격 인하에 나섰다. 이는 과자·빵 가격 인하로도 이어졌다. 롯데웰푸드[280360]와 해태제과는 과자 가격을 내렸고 SPC, 파리바게...
뜨거운 인기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도 나왔다 2023-12-11 17:38:56
청경채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보다 두 배 매운맛’을 내세워 8월 한정판으로 처음 출시됐다. 나오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자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 봉지라면을 지난달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신라면 더 레드는 지난 3분기에...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신라면’ 인기가 워낙 높아 한국 라면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그 전엔 신라면과 ‘너구리’만 먹어봤는데 오늘은 매장서 처음 본 ‘진짬뽕’을 먹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너무 매울까 봐 고추기름을 넣을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예상을 뛰어넘자 CU는 외국인 편의성 제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