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호텔신라(008770) 2024-03-29 17:38:30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선전하는 가운데, 면세점 부문은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호텔 신라의 면세점 사업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변동성에 따라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경기 불황기에 강세를 보이지만, 경기가 회복될 때는 면세점과 백화점이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
MZ세대 위스키에 취하자…면세점 줄줄이 손잡은 곳 2024-03-28 10:10:29
"킹카그룹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롯데면세점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을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위한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킹카그룹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을...
"푸바오와 인생샷"…신라면세점,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 2024-03-27 08:58:15
"푸바오와 인생샷"…신라면세점,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손잡고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 공간을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 27일까지 서울점 지하 1층 카페에 문을 여는 팝업에는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부진 "생존 넘어 성장…수익성 확보, 무엇보다 중요" 2024-03-21 18:52:49
극대화하고 손익 구조를 개선해나가겠다”고 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면세 사업 부진의 여파로 매출이 꺾였다. 3조60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27.5% 감소했다. 다만 호텔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912억원으로 전년 대비 16.5% 증가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지난해 면세점 ‘큰손’인 중국인 방한 관광객이 코로나19...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실적·주가 부진 무거운 마음...수익성 개선 집중" 2024-03-21 16:58:39
호텔신라는 올해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면세점부문은 최근 오픈한 인천공항점의 조기 안정화와 더불어 시내점, 온라인, 국내외 공항점들의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호텔&레저부문은 호텔 위탁 운영 사업 및 브랜드 활용 사업을 확대하면서, 정교한 손익관리를 통해 매출을...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 사업권 3년 연장 2024-03-20 10:14:30
3년 연장해 2027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2033.06.30),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2028.03.31), 홍콩 첵랍콕국제공항(~2027.09.30) 등 아시아 3대 허브 공항 사업권을 확보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7년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 사업권 입찰에서 듀프리, DFS...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공항 사업권 3년 연장…2027년 9월까지 2024-03-20 08:25:25
후 7년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해왔다. 신라면세점 첵랍콕국제공항점은 약 3천300㎡(약 1천평) 규모로 출·입국장 6개 매장에 샤넬, 디올, 에스티 로더, 랑콤 등 글로벌 톱 브랜드와 설화수, 후, 라네즈 등 프리미엄 K-브랜드 등 2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상반기 대대적인 개보수를 거쳐 디지털...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발판 삼아 국내에서도 판로를 꾸준히 늘리는 중이다. 약국 체인인 온누리약국 등 오프라인을 비롯해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 기내 반입이 가능한 100mL 용량이라는 점을 내세워 롯데·신라·신세계면세점에서도 제품을 팔고 있다. 향후 아동용 제품, 해외 현지인의 입맛을 반영한 제품 등을 새로 내놓으며...
[게시판] KT, 음식·여가·쇼핑 브랜드 20곳 멤버십 혜택 2024-03-15 09:36:22
엽기떡볶이,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밀리의서재, 에어클래스, 신라면세점, 1300K 등 음식 및 여가, 쇼핑 브랜드 20곳을 엄선했다고 소개했다. 제휴사에 따른 자세한 이용 방법은 KT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또는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