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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뭘살까] '봄꽃이 활짝' 피크닉 용품·먹거리 행사 풍성 2024-04-06 07:00:04
주말 유통업계는 피크닉 용품과 바비큐용 정육 제품 등 먹거리 상품을 일제히 싸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본점에서 '원스탑 피크닉 대전'을 열어 나들이나 캠핑하면서 먹기 좋은 먹거리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한우 등심·안심·특수부위로 구성된 '캠핑용 피크닉 햄퍼...
"2만원짜리 사과 '반값'에 산다"…치솟는 물가에 몰려간 곳 2024-03-31 15:04:23
쇼핑몰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려는 손길이 부쩍 늘었다. 31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에 따르면 지난 1∼25일 기준으로 과일 및 수산·건어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5% 급증했다. 채소류는 25%, 정육·계란류는 10%씩 거래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에서도 과일(290%). 정육·계란(196%),...
치솟는 밥상물가에 이커머스 '반사이익'…과일·채소 판매 급증 2024-03-31 06:31:03
신선식품을 구매하려는 손길이 부쩍 늘었다. 31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에 따르면 이달 1∼25일 기준으로 과일 및 수산·건어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5% 증가했다. 채소류는 25%, 정육·계란류는 10%씩 거래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에서도 과일(290%). 정육·계란(196%), 채소(36%),...
'자금난' 정육각, 100억 신규 투자 유치 [긱스] 2024-03-20 18:03:48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1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NH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정육각은 신선식품 유통 전문 기업이다. 2022년 친환경 유기농 전문업체 초록마을을 인수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하지만 초록마을을 무리하게 인수하면서...
골목상권 파고든 초미니 슈퍼 '편의마켓' 2024-03-10 18:07:58
슈퍼를 닮아가고 있다. 점포 크기를 키우고, 신선식품을 늘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대표적 사례다. 이 편의점은 지난달 말 지바현 마쓰도시에 ‘슈퍼형 편의점’을 열었다. 세븐일레븐과 슈퍼 브랜드 이토요카당이 협업했다. 이 점포는 크기가 290㎡에 달한다. 일반적인 일본 편의점의 두 배다. 판매하는 상품도 정육, 생...
3·3데이엔 역시…매출 '폭증' 2024-03-04 11:52:59
시너지 구축과 신선 강화 점포의 활발한 전개 영향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CU도 지난 1∼3일 냉장 정육 6종을 소포장 판매하고, 모둠쌈과 쌈무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CU는 행사 기간 전체 정육 매출은 작년보다 30.1%, 냉장 정육은 35.7%, 냉동 정육은 27.0% 각각 증가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삼겹살데이' 효과 톡톡…마트 매출 늘고 편의점은 최대 21배↑ 2024-03-04 11:30:29
"이는 GS더프레시와의 MD(상품기획) 통합 시너지 구축과 신선 강화 점포의 활발한 전개 영향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CU도 지난 1∼3일 냉장 정육 6종을 소포장 판매하고, 모둠쌈과 쌈무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CU는 행사 기간 전체 정육 매출은 작년보다 30.1%, 냉장 정육은 35.7%, 냉동 정육은 27.0% 각각...
"품질 불만족시 100% 환불"…'초강수' 카드 꺼내든 GS샵 2024-03-04 10:00:47
위해 상품 소싱(조달)을 담당하는 QA팀, 전체 예약 및 배송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CX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마케팅팀 등이 협업하고 있다. 유은미 GS샵 M푸드팀 MD는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에게 ‘내가 고른 것보다 더 좋은 상품’이라고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대저토마토를 시작으로 예약...
GS샵, 신선식품 예약판매 도입…"품질 불만족시 100% 환불" 2024-03-04 08:56:09
"신선식품 사전 예약 서비스는 고객에게 '내가 고른 것보다 더 좋은 상품'이라고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며 "대저 토마토를 시작으로 과일, 정육, 수산물 등 다양한 제철 식품으로 예약 서비스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5개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54%에서 지난해 56.8%로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담배 매출 비중은 40.1%에서 37.3%로 떨어졌다. 식품 매출 비중은 늘고, 담배는 줄자 2019년 13.9%포인트였던 둘 사이의 격차도 지난해 19.5%포인트까지 벌어졌다. 식품 영향력이 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