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PRO] 연말정산 미리 계산해 보고 대안을 세워볼 시기 2022-12-05 15:17:23
바람직하다. 싱글족은 가족을 활용하자싱글족은 연금 저축 외 가족의 공제 항목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부모님이 60세 미만이면서 소득이 없는 경우, 의료비/신용카드/기부금 항목에서 공제를 받을 수 있다.(소득이 있는 경우 의료비 항목만 공제) 소득이 없는 대학생 형제가 있는 경우 교육비/의료비/기부금 항목을 공제...
'150만원짜리 밥그릇' 없어서 못 판다…'반려견 명품' 대호황 2022-10-04 21:00:01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코로나19 유행 전과 비교해 소비 침체가 두드러지면서 명품 시장도 하향세를 보이고 있지만 예외적으로 반려동물 시장은 상승세"라면서 "2인 가족·싱글족의 증가로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으며 시장 자체도 고급화되는 추세라 프리미엄 애견 시장은 더욱 성장할...
'제주 드라마' 잘나가는데…'제주 기업들' 주가 성적표는? [박병준의 기승쩐株] 2022-05-14 07:00:05
손잡고 싱글족을 겨냥한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마니아층이 두터운 국내 수제 맥주 1위 업체와 글로벌 K푸드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합니다. 올 하반기에 첫 번째 프로젝트가 공개된다고 하네요. 제주맥주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지 기대 됩니다. 이밖에도 제주반도체, 제주은행이 있습니다....
"밥만 먹고 살아도 남는 돈이 없어요"…싱글족들 '눈물' 2022-05-10 11:41:19
밥상 물가가 오르면서 젊은 저소득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은 등 1인 가구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생활비에서 식자재?생필품 구매 등에 필요한 순수 ‘생존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어려움 더 크기 때문이다. 서울 영등포구에서 혼자 사는 직장인 김 모씨(26)는 “저녁 한 끼만 요리해 먹고 사는데도...
400만원어치 걸친 송혜교 반려견…명품 '플렉스' 뜬다 2021-12-24 22:00:01
시장은 상승세"라면서 "2인 가족·싱글족의 증가로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으며 시장 자체도 고급화되는 추세라 프리미엄 애견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2년간의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상황이 이어지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 급증했다. 미국에서는 이강아지의 높아진 인기를 반영한...
'리얼 뉴 콜로라도' 베스트셀링카 1위…쉐보레, RV 전문 브랜드 입지 다진다 2021-10-26 16:15:01
갖고 있다. 소형 SUV를 뛰어넘는 실내공간으로 싱글족이 ‘차박’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설계 단계부터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SUV로 디자인됐다. 최대 전장 4425㎜로 기존 국산 소형 SUV보다 20~30㎝가량 길 정도다. 쉐보레 RV 라인은 더 강화될 전망이다. 경남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 "신혼집으로 쓰기위한 신혼부부들 문의가 제일 많았어요." 2021-10-02 17:14:56
모두 가깝다. 이때문에 이날 직장인 싱글족이나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이 방문했다. 이미 입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온 방문객도 있었다. 서울에서 교통 접근성과 한강 조망권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실거주 목적으로 쓰기 위한 20·30대 직장인...
프로스펙스 "당신만의 운동화 맞춰드려요" 2021-07-20 17:34:40
고령화가 심화되고 싱글족이 늘어날수록 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이키가 신발의 겉모양을 정하는 아웃솔에 집중하고, 깔창이라고 불리는 ‘인솔’ 연구에는 인색한 데 비해 프로스펙스는 발에 직접 닿는 인솔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인솔 시장 규모만 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곳곳이 지뢰"…마켓컬리·김슬아 둘러싼 전방위 경쟁자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7-20 08:54:55
큐레이션은 여전히 워킹맘들과 수많은 싱글족들의 필수품이다. 그에게 디지털 물류의 복잡함은 마켓컬리의 진심을 전달할 보조 수단일 뿐이다. 오아시스와 메쉬코리아와는 접근법 자체가 다르다는 얘기다. ‘졸면 죽는’ 치열한 e커머스, 퀵커머스의 시장에서 누가 마지막 생존자로 남을 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다. ...
KB국민카드, 매달 고객의 소리 공유…자발적 제도 개선 앞장 2021-06-30 15:36:28
등 사회 초년생은 물론 직장인, 싱글족, 시니어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카드 이용 관련 데이터 분석을 강화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등 1등 체크카드 브랜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