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불충전금 시장 규모 쑥…3대 간편결제사 1년새 20%↑ 2024-04-17 06:01:00
1위 네이버페이·토스도 1천억원대 안착…"충성 고객 지표"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온라인·모바일로 결제하는 간편결제 시장의 성장으로 선불충전금 시장 규모가 덩달아 커지고 있다. 선불충전금이란 금융·상거래 플랫폼 이용자들이 송금·결제 편의를 위해 플랫폼에 맡긴 예치금으로, 해당 플랫폼의 미래 매출로...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제품의 성공적 안착을 꼽았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과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업스테이지는 솔라를 앞세워 금융, 법률, 온디바이스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동남아 선도 통신사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AI 전문 업스테이지, 1천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종합) 2024-04-16 17:27:32
데이터 디지털화 설루션 '다큐먼트 AI' 제품의 성공적 안착과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 및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이다. 작년 상반기 다큐먼트 AI, 하반기 솔라 LLM 사업화에 나선 업스테이지는 올 1분기 100억 원 규모의...
'패스트파이브' 입주 멤버 3만명…설립 10년간 200배 성장 2024-04-16 15:29:28
마케팅, 제품 개발에 자금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서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는 “지난 10년간 국내 최초로 라운지 멤버십 서비스, 거점 오피스,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 등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공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사업들을 안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업스테이지, 1천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4-04-16 14:12:48
데이터 디지털화 설루션 '다큐먼트 AI' 제품의 성공적 안착과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 및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이다. 작년 상반기 다큐먼트 AI, 하반기 솔라 LLM 사업화에 나선 업스테이지는 올 1분기 100억 원 규모의...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데뷔와 동시 활발한 활동을 보이더니 대만,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스위스,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핀란드, 호주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까지 석권하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확산세를 보여주는 중이다. 인기는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도 확인된다....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의...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트렌드로 안착하면서, 미국의 비현금 결제시장은 급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미국 신용카드 결제 처리 시장은 연간 2조 달러 규모로, 향후 5년간 연평균 7%의 견조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미국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4당사자제로, 한국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한국에서 채택하고 있는 3당사자 모델은...
도쿄에 직영 1호점 열자 2주치 예약석 마감 2024-04-16 09:47:45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이 중심이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천석이 매진됐다. 맘스터치는 시부야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할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도쿄 시부야에 직영 1호점 열어…2주치 예약 마감 2024-04-16 09:41:34
시장에 안착해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39년 동안 영업한 자리에 들어섰다. 3개 층(B1∼2F)에 22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