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중화문화 보급사무소·항일기념관 신설…애국교육 강화" 2023-10-17 11:58:18
본토로 돌아온다는 의미)와 애국심 배양에 유리하다"며 "특히 젊은이들이 홍콩의 항일전쟁·점령 시기 고난을 통해 '나는 누구인가'를 알고, 홍콩의 근본이익이 '국가와 일치한다'는 점을 이해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회는 올해 6월 '애국주의교육법' 초안을 심의한 바...
충격! 시진핑, 인민은행 등 모든 금융기관 장악 차기 수순, 중국 內 외국인 투자자산 회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3-10-16 08:31:11
악재, 美中 갈등+애국주의+내수 전환 - 부동산發 금융위기와 GHC 공동화 위기론 확산 Q. 대외적으로는 시진핑 주석의 야망인 일대일로 계획이 유명무실화 됐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위기감이 작용하고 있지 않습니까? - 국제 원자재 시장, 외환보유 활용해 식민지화 - 원자재 확보 이후 결제대금, 위안화 거래 종용 - 제2...
홍콩 신생아 역대 최저 속 英이민 홍콩인 출산은 증가세 2023-10-15 13:49:31
이제 애국심에 초점이 맞춰진 홍콩 교육을 받게 할 수 없었다"며 바로 BNO 비자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홍콩국가보안법 시행 후 중산층과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이들이 이민을 택하면서 홍콩 학교들은 학생과 교사가 상당히 줄어들었다. 홍콩 당국이 애국주의 교육을 강화하고 교과 내용은 자율성과 다양성이 대폭 줄어든...
"4000만명이 댓글조작"…시진핑 호위무사들의 섬뜩한 여론전 [조아라의 IT's fun] 2023-10-07 17:34:06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집권 이후 정부 주도의 애국주의, 중화주의 사상이 강화됐기 때문이다. 다음의 중국 대규모 응원 논란에 이같은 중국 댓글 부대 개입 의혹이 제기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다만, 현재까지 클릭응원 논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한 IT 업계 관계자는 "수년 전부터 중국에서...
中 '8일 황금연휴' 국내 관광 연인원 8억2천만명·매출 141조 2023-10-07 12:40:34
141조 해외관광은 약 600만명 떠나…영화 매출 늘었지만 '애국주의' 지원군은 흥행 시들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경제 둔화 우려 속에 내수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는 중국 당국이 '위드 코로나' 전환 후 처음 맞는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국내 여행과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해...
정치권 달군 '포털 응원' 논란…"네티즌이 장난한 거라고?" [이슈+] 2023-10-07 07:29:02
주의와 애국주의 확산으로 ‘자발적 댓글부대’인 ‘쯔간우’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들은 주요 현안이 아닌 상황에서도 애국심을 표출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한다"며 "특정 의도를 가지고 여론을 조작해 국민을 선동하는 세력이 대한민국을 흔들게 놔둘 수는 없다"고 했다. 한중 축구전이 끝난 뒤인 새벽...
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보고 있다. 궈차오(애국 소비주의)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중국 대신 북미와 일본 시장을 타깃해 매출 비중을 다변화하겠다는 목표다. 이번에 인수한 비바웨이브는 일본 색조 시장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는 회사다. 매출의 절반이 일본에서 나온다. 색조 브랜드 '힌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추가 M&A도 예고됐다....
中 황금연휴 '애국주의' 영화 인기 시들… '지원군' 흥행 3위 2023-09-29 22:15:19
中 황금연휴 '애국주의' 영화 인기 시들… '지원군' 흥행 3위 6·25 참전 소재 블록버스터…개봉 초반 흥행 기대 못 미쳐 (선양=연합뉴스) 박종국 특파원 = 중국의 명절이나 연휴 때마다 돌풍을 일으켰던 '애국주의 영화'가 올해 국경절 연휴에서는 예전과 같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29일...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나서는 사공도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14억명에 달하는 거대 소비 시장을 이대로 방치할 것인가. 우리 기업의 딜레마다. 한가지 해답은 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처럼 고급화 전략이 아니면 중국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이다. 어설픈 브랜딩 전략으로는 중국의 애국주의 소비 물결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박동휘 기자...
中, 또 '6·25 애국주의' 영화 개봉…'패왕별희' 천카이거 감독 2023-09-26 12:48:32
'6·25 애국주의' 영화 개봉…'패왕별희' 천카이거 감독 3부작에 장쯔이 등 출연…'장진호' 이어 연달아 애국주의 영화 메가폰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패왕별희'로 1993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중국 영화감독 천카이거(陳凱歌)가 2021∼2022년 '장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