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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20분…44만원 대 프리미엄 이동수단은? 2024-04-18 00:13:44
연간 200시간 이용 시 기체 구매 비용과 인건비, 연료비 등을 합쳐 100억 원 이상이 필요하지만, 본에어를 이용하면 시간당 800만 원에 이용 가능하다. 한편, VON 투어를 이용하면 하늘에서 도심을 조망하는 전경투어도 즐길 수 있다. 본에어가 제공하는 투어 상품으로는 남이섬 투어, 북한산 투어, 남한산성 투어 등이...
원/달러 환율·유가 10% 동반 상승 땐 기업원가 2.8%↑ 2024-04-17 10:13:34
순으로 원가 상승률이 높게 전망됐다. 서비스업 중에서는 연료비 부담이 특히 큰 운송 서비스 업종의 상승률이 4.25%로 가장 높았다. 무역협회는 원/달러 환율이 1,300원대 초반에서 최근 1,400원까지 빠르게 상승하고 국제유가도 80달러 초반대에서 90달러 안팎으로 오른 최근 상황을 반영해 원/달러 환율과 국제 유가가 ...
3중고 장기화…조선·해운 뜨고 철강·신재생株 진다 2024-04-16 18:36:48
연료비가 증가하고, 항공기 리스비 등을 달러로 결제하기에 불리하다. 금리 인하만 바라보고 있던 한화솔루션(-35.1%) 씨에스윈드(-20.09%)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도 프로젝트 수요가 줄고 이자율 상승 부담이 커졌다. 개별 종목들의 변동성이 커진 만큼 달러파킹형·저변동성 상장지수펀드(ETF) 등은 눈여겨볼 만하다는...
'1달러=1,400원' 고환율에 에너지값↑…무역수지 영향 촉각 2024-04-16 15:58:47
바뀔 가능성도 있다. 에너지 도입 비용 상승은 자동차 연료비, 제품 원가 등 물가 상승으로도 연결된다. 장상식 한국무역협회 동향분석실장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원/달러 환율과 원유 도입 가격이 최근 단기간에 10%가량씩 올랐다"며 "이 같은 환율과 원유 가격 상승이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원가를 각각 4.7%, 1.6% 정...
한전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전망 2024-04-16 08:38:33
또 "연료비와 구입 전력비는 각각 5조6천억원, 7조6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38.1%, 37.5% 감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통상 1분기는 3분기 다음 가는 성수기로, 4분기보다 전력 수요가 많으며 요금 인상 효과가 분기 기준으로 온전히 반영된다"면서 "주요 변동비 지표인 평균 SMP(전력도매가격)는 4분기 대비 0.8%...
하나증권 "한전 1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전망" 2024-04-16 08:25:06
"연료비와 구입 전력비는 각각 5조6천억원, 7조6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38.1%, 37.5% 감소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유 연구원은 "통상 1분기는 3분기 다음 가는 성수기로, 4분기보다 전력 수요가 많으며 요금 인상 효과가 분기 기준으로 온전히 반영된다"면서 "주요 변동비 지표인 평균 SMP(전력도매가격)는 4분기 대비 0.8%...
총선 끝나니…'지하철·전기요금' 줄줄이 인상 채비 2024-04-12 18:51:39
2분기에 적용될 연료비조정단가를 기존과 동일한 킬로와트시(㎾h)당 5원으로 적용했다. 하지만 인위적인 가격 억제로 2021년부터 누적 적자만 43조원에 달하고 총부채가 200조원을 웃도는 상황에서 더 이상 인상을 억제할 수 없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중동 정세 불안에 따른 국제 유가 상승과 치솟는 원·달러 환율도...
6월 청정수소 시장 개설…두산퓨얼셀, 올해 매출 2배 뛴다 2024-04-09 15:01:19
200원에 달합니다. 풍력과 태양광은 연료비가 없어 0원이고요. 따라서 정부 보조금이 없이는 안 되는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라 정책지원과 함께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단순하게 봤을 때 물만 있으면 수소는 만들어지잖아요. 무한한 에너지원과 친환경성을 감안할 때 수소가 최후의 대안이라는...
'3高 파고' 밀려오는데…'포스트 총선' 일괄청구서까지 쏟아진다 2024-04-07 06:31:00
대표적이다. 한국전력은 2분기(4∼6월)까지 연료비조정단가를 현재와 같은 킬로와트시(kWh)당 5원으로 유지했다. 한전이 원가보다 싼 전기를 공급하면서 40조원대 누적적자가 발생한 만큼 업계에서는 하반기에는 인상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이와 함께 1분기 영세 소상공인 126만명에는 업체당 최대 20만원의 전기요금이...
"이러면 LCC 탈 이유 없다"…승객들 '불만 폭발'한 이유 2024-04-04 10:13:07
들고 있다. 수하물이 많을수록 연료비가 많이 들고 수하물 처리 시설을 위한 전반적 비용도 들어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승객들 불만은 커지고 있다. 해외여행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누리꾼들은 "LCC는 혼자서 부칠 짐도 없을 때만 저렴하다"거나 "따지고 보면 LCC가 싼 것도 아니다. LCC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니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