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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지 오래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팔로워 수가 적더라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경우가 발견된다. 팔로워 수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특정 분야에서 높은 참여율과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앞세워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방 총괄이사의 설명이다.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적절히 구사한다면...
대리 운전 대신 '원격 운전' 시대 2024-04-23 16:04:16
오래 됐다. 1977년 일본 쓰쿠바 기계공학연구소는 정해진 표시를 따라 시속 30㎞로 움직이는 자율주행차를 세계 최초로 만들었다. 1986년 독일 뮌헨공대는 이 속도를 시속 100㎞로 끌어올렸고, 1995년 미국 카네기멜론대는 로봇이 조향하되 페달 조작은 인간이 하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했다. 미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은...
경기도,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에 '3년간 441억원 투입' 2024-04-23 10:46:28
3년간 총 441억 4900만 원을 투입해 오래된 관광지를 정비하고 대표 관광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북부 관광활성화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경기북부 잠재 자원을 활용해 침체된 경기북부 관광을 활성화시키기로 했다. 도는 그동안 경기북부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잠재적인...
[사이테크+] "눈에 어떻게 보이느냐에 따라 시간 흐름 다르게 인식" 2024-04-23 09:13:12
사진을 얼마나 오래 봤다고 생각하는지 조사했다. 이어 실험 결과를 신경망 모델과 결합해 분석한 결과 참가자들이 사진을 봤다고 인식한 시간이 촬영된 장면의 크기, 어수선한 정도(물건이 가득 찬 저장실-빈 창고), 사진 내 기억될만한 요소 유무 등 사진 특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면 크기가 크거나 사진에...
"인증샷 얼마나 올렸길래"…인스타, 네이버·유튜브도 추월 2024-04-23 08:42:36
1분기에 141억2850만회로 나타난 네이버를 뛰어넘은 것.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 순위에도 변동이 가능성이 커졌다.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은 올 1분기 기준 201억9644만분으로 네이버(206억7809만분) 뒤를 바짝 추격 중이다. 유튜브는 1057억7777만분으로 1위를, 카카오톡은 323억3240만분으로 2위를 달리고 있다...
인스타그램, 한국서 네이버·유튜브 제쳤다 2024-04-23 06:16:44
폭은 35.9%(39억4천421만회)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 부문에서도 네이버를 위협하고 있다. 1분기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은 201억9천644만분으로 유튜브(1천57억7천777만분), 카카오톡(323억3천240만분), 네이버(206억7천809만분)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와 격차는 작년 1분기...
인스타그램 1분기 '자주 사용한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6:01:02
결과…'오래 사용한 앱' 3위도 노려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인스타그램이 1분기에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치고 '한국인이 자주 사용한 앱' 2위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인스타그램은 사용 시간 면에서도 네이버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 유튜브, 카카오톡에 이어 3위로 올라설지 주목된다....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판매가 급감하면서 단기간에 성과를 내지 못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패션 수장을 해고하고 새로 고용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는 얘기다. 일각에선 잦은 변화가 브랜드 신뢰도를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하지만 명품 소비가 확 꺾인 마당에 새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게 명...
이상희 삼화페인트 센터장 "색약자도 소외받지 않게…디지털컬러북 개발" 2024-04-22 18:54:27
출시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라고 답했다. 대형 식품업체의 오래된 브랜드 로고 색상을 바꾸는 작업도 했다. 이 센터장은 “제품 컬러 개발은 연간 1800여 건, 아파트 외관 재도장 의뢰는 연간 3500여 건에 달한다”며 “매년 트렌드 컬러를 연구하고 기업에 제안한다”고 말했다. 안양=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붙이는 화장품' 시장 개척…새로운 패러다임 열겠다" 2024-04-22 18:10:56
"오래 붙이고 있어도 불편함이 없고 잘 떨어지지 않아야 사용 빈도를 높일 수 있고, 이는 피부 개선 효과로 직결된다"고 했다. 그는 "지금까지 마스크팩은 바르는 화장품과는 다른 용도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피부 개선 효과가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점차 그 자리를 대체할 전망"이라며 "이런 시장의 변화가 회사 성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