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중국발 실적 경고음 지속…아모레퍼시픽 1분…) 2023-05-02 18:10:02
크게 향상됐다. 반면에 오설록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222억원, 21억원으로 각각 4.3%, 51.3% 감소하며 계열사 가운데 가장 나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구축과 글로벌 비즈니스 고도화,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 등을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ucho@yna.co.kr (끝)...
중국발 실적 경고음 지속…아모레퍼시픽 1분기 성적도 저조(종합) 2023-05-02 17:21:42
크게 향상됐다. 반면에 오설록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222억원, 21억원으로 각각 4.3%, 51.3% 감소하며 계열사 가운데 가장 나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구축과 글로벌 비즈니스 고도화,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 등을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ucho@yna.co.kr (끝)...
'아모레 자존심' 오설록, 홀로서기 성공 2023-02-22 18:02:37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오설록의 지난해 매출은 814억원으로 전년 대비 25.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88억원으로 172.3% 늘었다. 분사 이듬해인 2020년(477억원)에 비해선 1.7배 급증했다. 오설록의 실적 개선은 오프라인 매장의 대대적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한때 60여 개까지...
'아모레의 자존심' 오설록의 변신 [하수정의 티타임] 2023-02-22 15:22:23
아모레퍼시픽의 차(茶) 브랜드인 오설록이 부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독립법인으로 분사 후 흑자로 돌아선 데 이어 두 자리 숫자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전면 리뉴얼, '카카오톡 선물하기' 시장 공략 등 마케팅 전략 변화로 고루한 차의 이미지를 벗고 젊은 세대를 포섭하고 있다는 평가가...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24% 감소…"中 줄고 美·유럽 선전" 2023-02-01 18:12:17
늘어난 665억원, 131억원을 기록했다. 차 사업을 담당하는 오설록의 실적 개선도 돋보였다.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5.2%, 172.3% 늘어난 814억원, 88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소비 둔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주요 브랜드의 가치 제고, 북미와 유럽 등 글로...
'기나긴 코로나의 늪'…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이익 37%↓(종합) 2023-02-01 16:55:32
매출이 1천60억원으로 0.3% 늘었다고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에스쁘아는 메이크업 제품 판매량이 늘며 매출이 516억원으로 10.3%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6억원으로 흑자를 냈다. 오설록은 프리미엄 티세트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이 814억원으로 25.2%나 늘었고 영업이익도 88억원으로 172.3% 급증했다....
'세계 5대 갤러리 아시나요?' Z라면 꼭 알아야할 갤러리 [Z세대가 빠진 미술시장] 2023-01-27 10:42:46
오설록과 협업하여 한남동에 티하우스를 오픈해 SNS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페이스. ‘예술가를 위한 갤러리’라는 모토답게 창업자는 갤러리 이름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또 하나의 독특한 점은 ‘혁신’을 추구한다는 것. 전통적인 흐름에 저항하며, 다수가 의아하게 여기는 분야를 예술과...
롯데리조트 속초, ‘미라클 모닝 클럽’ 이벤트 선봬…‘새해 일출 생중계’ 2022-12-28 10:04:47
마인드카페 1회 이용권, 오설록 티 세트,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가 제공된다. 투숙은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롯데리조트 관계자는 “‘미라클 모닝 클럽’은 갓생(God+生, 부지런한 삶의 신조어)을 실천하는 MZ세대를 타깃해 기획했다”며, “롯데리조트 속초와 함께 생산적인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효율적 물류가 성공 필수조건" 2022-12-04 17:55:25
아마존을 통해 미국에 차(茶)를 파는 오설록은 입점 초기 3개월을 데이터를 모으는 투자 기간으로 잡았다. 이 기간에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폈고, 블렌디드티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파악했다. 오설록 관계자는 “데이터를 토대로 히어로 제품을 선정했고, 광고비를 집중 투입했다”며 “시기별로...
중국시장 부진에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36.2%↓(종합) 2022-10-31 17:45:45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등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날 에뛰드와 에스쁘아에 운영 자금 확보 목적으로 각각 300억원과 100억원을 출자했다. 오설록에도 시설자금 확보 목적으로 200억원을 출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