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하기 겁나"…HMR·신선식품 매출 급증 2024-04-08 18:05:45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기업 구내식당에도 사람이 몰리면서 관련 기업의 실적은 지속적으로 호전되고 있다. G마켓에선 올 들어 신선식품 매출 증가세가 뚜렷하다. 신선식품 중에서도 1분기 매출 증가율이 가장 컸던 품목은 버섯과 나물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22%나 늘어났다. 생닭(18%)과 가공육(17%) 판매액도 증가했...
중기부·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4-04-08 15:35:35
보유 △자사 온라인쇼핑몰 미보유 등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자사몰 신규 구축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최근 외국계 대형 유통플랫폼 유입확대, 가격할인경쟁 심화 등으로 온라인 시장 경쟁이...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는 구조조정 중'(종합) 2024-04-08 11:39:30
있다. 지난해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텐바이텐 지분을 전량 매각한 데 이어 GS더프레시 온라인몰 사업에서도 손을 뗐다. 실적이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고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기 위한 것이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GS리테일은 지난해 4분기 GS프레시몰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면서 올해...
이케아 코리아,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 위한 무료 워크숍 개최 2024-04-08 08:45:45
선정 노하우'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워크숍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라면 누구나 응모 후 당첨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이케아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매장별 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 구조조정 중' 2024-04-08 07:26:32
있다. 지난해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텐바이텐 지분을 전량 매각한 데 이어 GS더프레시 온라인몰 사업에서도 손을 뗐다. 실적이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고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기 위한 것이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GS리테일은 지난해 4분기 GS프레시몰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면서 올해...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상태로 전해졌다.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손앤박 색조 화장품 루즈팟 3종과 틴트 8종 등 총 11종 중 10종이 품절된 상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루즈팟 2차 물량이 3월 말부터 입고됐다. 매장별로 입고 일정은 다소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시작한 브랜드의 색조 화장품 제품을 3000원대에...
LG화학, CO2로 만든 플라스틱 출시…CCU 기술 적용 2024-04-05 06:00:49
확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판매해온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다. 지난 1월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의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4월부터는 주요 이마트에서 시식 행사 등을 통해 대안육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현주...
정부, 中 온라인몰 알리·테무 개인정보 수집·이용 실태 조사 2024-04-04 12:00:00
정부, 中 온라인몰 알리·테무 개인정보 수집·이용 실태 조사 미국 방문 고학수 개인정보보호위원장, 특파원 간담회서 밝혀 美 틱톡 규제 착수 속 한국도 세 확장하는 中 온라인몰 '주목'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국무총리 직속기관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이른바 '직구'(해외상품 직접 구매)...
현대홈쇼핑, LVMH 뷰티 코리아 손잡고 '명품 화장품' 강화 2024-04-04 10:24:56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공동 마케팅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 차별화 상품이나 단독 상품을 함께 개발해 판매하고, 현대H몰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도 해나가기로 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 LVMH 특집 생방송도 편성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럭셔리...
"효리가 다했네"…휴롬, 1분기 국내 매출 전년대비 90% 늘어 2024-04-04 09:44:15
1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0% 증가했는데, 이는 쿠팡 중심의 매출 증가세와 온라인 채널 확대, 라이브 방송 진행 등을 통한 매출 다각화가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이와 함께 자사몰 매출도 3.5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 1분기 자사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0% 증가했으며, 방문자 수 870%, 방문횟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