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유 공짜로 달라는 손님…거부하자 "너 망할 줄 알아" 폭언 2024-03-19 11:22:58
샌드위치를 주문했다. 아이 엄마는 아이 먹일 우유를 공짜로 달라고 A씨에게 요구했다. A씨가 "우유는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시면 된다"고 하자 아이 엄마는 "다른 카페는 다 그냥 주는데 여기는 왜 이따위냐"고 화를 냈다. 이어 "조금 주는 게 아깝냐. 장사할 줄 모른다"며 A씨를 나무랐다. 화가 난 A씨가 "구매 안...
17년 만에 금리인상 앞둔 日…韓 반사이익 기대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19 08:27:48
가량 올랐습니다. 빵과 우유도 2년 전에 비해 19%, 16% 상승했고, 라면의 경우 지난해 보다 5% 정도 내렸지만 2년 전에 비해선 여전히 7.4%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밖에 전 세계에서 코코아 가격이 3배 넘게 치솟자, 초콜릿 물가도 2년 전에 비해 24% 가까이 올랐습니다. 외식 품목 중에선 2년 전에 비해서 김밥...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보이기 시작한 2022년 2월과 비교하면 19.0% 높다. 우유 물가지수도 2년 전보다 15.9% 높은 수준이다. 피자 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9% 올라 상승폭은 둔화했으나 2년 전보다 12.7% 높다. 자장면도 1년 전보다 3.7%, 2년 전보다 13.9% 각각 높아 격차를 보였다. 소주(외식)와 라면(외식)도 1년 전보다 3.9%씩 올랐지만...
[신상잇슈] 올가홀푸드 '우리밀 물냉면'·티젠 '콤부차' 2024-03-16 07:00:04
찰옥수수' 가공유를 출시했다. 파스퇴르 우유와 본가 찰옥수수 아이스크림이 만난 제품으로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을 진한 우유에 담았다. ▲ KFC가 인기 메뉴인 '켄터키통다리순살치킨'을 푸짐하게 담은 '통다리 빅버켓'을 선보였다. '통다리 빅버켓'은 부드러운 통닭다리 순살만을 사용해...
GS리테일, 농식품 바우처사업 참여…"계란 선호도 높아" 2024-03-15 08:53:34
흰 우유, 계란, 두부를 포함해 육류와 잡곡 등 우리 농산물 700여 종을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이 지난 1년간 농식품 바우처 이용자가 구매한 품목을 살펴본 결과 GS더프레시에서는 계란·과일·한돈 삼겹살이 인기였다. GS25에서는 우유·계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공통으로 '계란'을 바우처로 많이 구매하는...
상명대, ‘천원의 아침밥’ 1만5000여 명 혜택 2024-03-15 07:30:02
8시부터 불맛 제육 덮밥,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 닭고기 카레덮밥, 스팸마요 주먹밥 등을 제공한다. 서울캠퍼스에서는 미래백년관 학생 식당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떡국 컵과 반숙란, 과일 맛 음료를 제공하고, 9시 30분부터 국밥류나 단품 메뉴를 우유와 함께 제공한다. 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정부 '규제 카드'에…中 알리 "90일내 무조건 반품·환불" 2024-03-14 18:02:08
가공식품뿐 아니라 계란, 우유, 채소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까지 판매할 수 있다. 알리바바는 한국 판매자 상품의 수출에도 1억달러(약 1300억원)를 지원한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한국 상품 발굴을 담당하는 ‘조달센터’를 세우고, 오는 6월엔 수출 창구 역할을 할 글로벌 판매채널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창립 60년…"신사업·기술력으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17:27:17
GT 공법을 적용한 ‘맛있는우유 GT’, 발효유 ‘불가리스’와 레디투드링크(RTD) 차음료 ‘17차’ 등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 또한 남양유업은 최근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업계 위기 속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의 일환으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남양유업 창립 60년…"연구개발 투자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08:35:39
4천5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남양유업은 최근에는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유업계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30대와 시니어 소비자를 공략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을 출시했고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등을 선보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우유와 가공유보다 브랜드 확장성이 높다”고 했다. 연세우유는 호상 발효유 제품군 확대를 위해 작년 말 전북 전주 푸르밀 공장 내 생산 설비를 인수했다. 충남 아산 공장에 인수한 설비를 들여 올 2분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풀무원다논은 작년 12월 ‘풀무원요거트’ 브랜드를 새로 선보였다. ‘액티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