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실 에비뉴엘서 까웨-메종키츠네 첫 협업 컬렉션 팝업 2024-03-18 06:00:01
했다. 과거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프, 레고, 아스피린, 워크맨과 함께 까웨를 '가장 파괴적인 브랜드'(The Most Disruptive Brands)로 선정한 바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메종키츠네만의 시그니처 색채와 브랜드 상징물(여우로고)을 활용해 까웨의 대표 윈드브레이커 라인인 '르브레'(Le...
"지드래곤 맞지?"…뜻밖의 장소에서 포착된 셀럽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0 07:21:24
멤버 다영도 HD현대 부스를 찾았다. 다영은 지난해 유튜브 '워크맨' 채널을 통해 굴착기 면허증을 취득했다. 이를 계기로 다영은 아이돌 가운데 처음 HD현대의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CES를 주최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도 이날 CES...
[칼럼]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기업가정신 2023-12-05 09:29:51
않는 정신으로 워크맨과 플레이스테이션을 창조했던 '소니'는 창업주 '모리타 아키오(盛田昭夫)'가 기업가정신을 상실하며 실패의 쓴맛을 봐야 했다. 14분기 연속으로 영업 손실을 냈고, 브랜드 가치도 하염없이 추락했다. 하지만 혹독한 구조조정과 창업주의 기업가정신 회복을 통해 어느 정도 시장을...
내년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100주년…"韓 큰 잠재력" 2023-11-23 04:18:26
첫 컬러TV와 워크맨, OLED TV가 선을 보인 바 있다. 린트너 CEO는 "중국을 비롯해 한국, 일본, 대만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싶다"면서 "최근 한국과 일본을 방문했는데 그곳에 큰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관람객이 IFA를 찾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5일 열린 IFA에는...
라면회사가 방송PD 영입…삼양 '오너3세'의 큰 그림은? 2023-11-15 15:03:02
‘워크맨’ 등을 제작하며 젊은 시청층을 끌어모았다. 두 채널 구독자 수만 600만명이 넘는다. 이후 샌드박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로 옮겨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 프로덕션 환경을 조성했다. 삼양애니는 김학준 CD 영입으로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K-푸드 콘텐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삼양 오너 3세, 콘텐츠 사업 본격화…김학준 전 SLL CP 영입 2023-11-15 14:13:26
CP를 맡아 와썹맨, 워크맨, 시즌비시즌 등을 제작했다. 이 콘텐츠는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구독자 수 600만 명, 누적 조회 수 8억회를 돌파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후 샌드박스네트워크 최고콘텐츠책임자(CCO)로 자리를 옮겨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프로덕션 환경 조성 등에 기여한 바 있다. 삼양애니...
삼양애니, '와썹맨'·'워크맨' 제작 김학준 디렉터 영입 2023-11-15 08:18:45
삼양애니, '와썹맨'·'워크맨' 제작 김학준 디렉터 영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자회사 삼양애니는 김학준 전 스튜디오룰루랄라 책임프로듀서(CP)를 신임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디렉터는 CJ ENM의 제작PD 출신으로 스튜디오룰루랄라에서...
"일자리 지키기도 벅찬데 파업은 무슨…" 일본은 달랐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19 07:09:10
유니클로, 작업복과 레저의류 전문점 워크맨 같이 저렴하면서 품질도 좋은 제품을 파는 전문점이 떴기 때문이다. 미쓰이쇼핑파크 같은 교외 지역 중심의 대형 쇼핑몰이 생겨난 것도 백화점 이탈을 가속화했다. 지난 30년간 평균 임금은 제자리걸음인데 부유층은 증가하면서 구매력의 양극화가 심해졌다. 사치품과 기호품을...
회장님 막내딸 일냈다…日서 연매출 100억 '눈앞' 대박난 사업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16 14:40:13
‘워크맨2’가 9월 방영되면서 시너지를 냈다는 분석이다. 이 콘텐츠에 등장한 시그니처 제품 ‘블루머 상하의’의 경우 한·중·일 판매량이 전년 대비 124% 성장했다. 같은 기간 국내 판매량은 150%, 판매액은 500% 증가했다. 모이몰른은 2014년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출범했다. 처음부터 글로벌 공략을 염두에 둔...
[차장 칼럼] 지정학에 무지한 나라의 미래 2023-10-12 18:10:18
‘워크맨’이라는 혁신적인 상품에 소니는 최신형 리튬이온전지를 탑재했다. 양산에 성공한 해가 1991년이다. 휘팅엄 교수와 함께 리튬이온전지 발명으로 노벨화학상을 받은 3명 중 1명이 요시노 아키라 메이조대 교수다. 당시 소니 창업자인 모리타 아키오는 일본 극우주의자 이시하라 신타로와 이라는 책을 내놓을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