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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년간 日기업 142곳 주가 10배 이상 올라…1위는 236배↑" 2024-02-23 20:12:43
라인야후와 유니클로 모회사 패스트리테일링 주가도 100배 넘게 상승했다. 닛케이는 "일본 주식에는 오랫동안 실적이 저조하다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이 기간에도 주가를 10배 이상 높인 기업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강한 의욕을 가진 창업 경영자와 해외 투자자들이 지탱했다"며 "일본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으로 세계를...
"롯데쇼핑, 수익성 중심 경영 긍정적…목표가↑"-KB 2024-02-14 07:49:58
두 자릿수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할인점·슈퍼, 유니클로의 해외 비교 기업가치가 오른 점도 반영해 목표가를 상향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롯데쇼핑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5743억원에서 6218억원으로 2.7% 높였다. 순이익 추정치도 기존 대비 3.9% 높은 2304억원을 제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
무신사, 백화점 들어간다…본격 확장 2024-02-11 11:27:00
패션·유통업계 관계자는 "건물 임차 부담이 큰 단독 매장보다 백화점과 쇼핑몰 입점은 훨씬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며 "무신사 스탠다드가 SPA 브랜드와 경쟁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내 상위 5개 SPA 브랜드는 2022년 매출 기준 스파오, H&M, 유니클로, 자라, 탑텐 등이다 (사진=연합뉴스)
무신사, 백화점·몰에도 입점한다…SPA 브랜드와 경쟁 2024-02-11 10:01:00
큰 단독 매장보다 백화점과 쇼핑몰 입점은 훨씬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며 "무신사 스탠다드가 SPA 브랜드와 경쟁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내 상위 5개 SPA 브랜드는 2022년 매출 기준 스파오, H&M, 유니클로, 자라, 탑텐 등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싼 맛에 입죠, 품질은 글쎄"…5060 '가성비'에 지갑 열었다 2024-01-30 10:35:31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스파오, H&M, 유니클로, 자라, 탑텐이다. 조사 결과 과반이 넘는 54.5%의 소비자들이 SPA브랜드를 찾는 이유로 '좋은 가성비'를 꼽았다. 소비자들의 연평균 SPA브랜드 구매 횟수는 8.8회였고 회당 평균 구매 금액은 8만 7842원으로 드러났다. 연령대별로는 10...
극강 가성비에…"한 번 쇼핑에 8만원 지출" 2024-01-30 06:11:43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스파오, H&M, 유니클로, 자라, 탑텐 등 매출액 기준 상위 5개 스파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이들 5개 브랜드 매출액은 약 2조8천755억원이었다. 소비자원이 최근...
"스파브랜드 구매이유는 '가성비'…한 번에 8만7천원 지출" 2024-01-30 06:00:12
번에 8만7천원 지출" 소비자원, 스파오·H&M·유니클로·자라·탑텐 5개 브랜드 조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은 가성비 때문에 제조·유통 일원화(SPA·스파) 브랜드 제품을 주로 구매하고 한 번에 8만7천842원 정도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스파오, H&M, 유니클로, 자라, 탑텐...
"24년 만에 삼성 잡은 소니"…되살아난 日 기업의 네가지 비결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29 07:06:01
물류에 IT를 접목시켜 가구 제조·판매업을 유니클로와 같은 패스트패션(SPA) 산업으로 진화시켰다. 히타치는 인프라의 DX를 돕는 사물인터넷(IoT) 인프라 서비스업체로 변신했다. 소니는 콘텐츠 제작부터 배급까지 새로운 사업 생태계를 창출했다.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면 끝인 제조업을 구독경제와 플랫폼 사업과 ...
유통가, 인터넷 성장에 '일자리 대격변'…범정부 대책 불가피 2024-01-29 06:01:04
중이다. 패션업계에서도 유니클로와 에잇세컨즈가 각각 84개, 11개 매장에 셀프 계산대를 운영 중이고 이랜드 스파오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을 스마트 매장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이들 산업계의 이런 움직임은 IT 발전과 함께 세계 경기가 고물가·고금리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것과도 무관하지 않다. 소매업 시장에선...
"수원 사람들 다 왔네" 말 나올 정도…'어마어마'한 기록 2024-01-28 11:54:58
오프라인 매장이 수원 지역 첫 매장을 열 예정이다. 유니클로부터 자라, H&M, COS 등 해외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도 들어온다. 이와 함께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서울 외 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섰다. 스타필드 첫 올인클루시브 스포츠 클럽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도 입점했다. 6층과 7층에 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