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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방송,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맞춤형 서비스 집중” 2023-11-01 22:10:22
방송은 유료방송 전체 평균 70.9점을 기록한 A/S 부분에서 83.3점으로, 유일하게 80점대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입과 설치 부분에서도 나란히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기록, 전체 유료방송 중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으뜸인 방송으로 서경방송이 뽑혔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지난해에 비해 유료방송에...
적자 늪 빠진 티빙, 구독료 20% 인상…이용자 잡을 수 있을까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10-31 12:05:42
유료 구독자여야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었다. 티빙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이용자 선택권과 편의성을 두루 높일 것”이라며 “해외 OTT에 견줄만한 경쟁력을 갖춰 치열한 OTT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티빙은 ‘넘버원 K 콘텐츠 플랫폼’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상황은...
"유료 VOD 광고시간, 편당 1.7초 늘어…콘텐츠 만족도↓" 2023-10-31 11:00:11
"유료 VOD 광고시간, 편당 1.7초 늘어…콘텐츠 만족도↓" 유료방송 품질평가 결과 공개…전체 서비스 만족도는 개선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IPTV와 케이블·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향상됐다는 평가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주문형비디오(VOD)의 광고 시간은 길어지고, 콘텐츠...
구독료 인상에도 끄떡없는 '음원 공룡'…주가 10%대 급등 2023-10-25 11:20:01
말까지 유료 가입자 수는 2억2600만명으로 집계됐다. 3개월간 시장 전망(400만명)을 웃도는 60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추가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고,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도 16% 증가했다. 가격 인상 정책에 따른 실적 타격이 없었다는 평가다. 스포티파이는 지난 7월 프리미엄 구독...
라라스테이션-True GS, ‘한·태 관광기업 협력포럼’서 업무협약 체결 2023-10-24 09:48:45
LaaS 솔루션을 활용하여 향후 라이브 커머스 방송제작 및 현지 인플루언서 연계형 콘텐츠커머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관광 상품과 일반 상품의 라이브커머스를 제작하고, 태국셀럽을 활용하여 콘텐츠로 제작 및 홍보를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True GS는 라이브 토탈 솔루션을 활용...
올해 마지막 '메이저급' KLPGA 투어 열린다 2023-10-18 18:00:51
꼽힌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금융 서비스와 중공업 서비스 등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상인그룹과 국내 1위 경제 방송 채널인 한국경제TV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대회엔 이예원, 박지영, 김수지 등 국내 최정상 선수를 비롯해 신인상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방신실, 황유민, 김민별 등도 참전한다. 특히 올 ...
KT스카이라이프, 인물 정보 기반 VOD 서비스 특허등록 2023-10-11 08:50:47
기반 VOD 서비스 특허등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유료 방송 중 처음으로 인물 메타정보 기반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구조에 대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는 출연 배우와 감독 등 정보에 기반해 콘텐츠를 편성하고 배열하는 방식으로...
수조원 쓸어담는 구글·애플에…과징금은 겨우 600억 2023-10-06 18:30:10
있다. 이용자가 유료 앱을 구입하거나 게임 아이템, 유료 웹툰, 음악 스트리밍, 전자책 등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면 구입 가격의 최대 3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 애플은 모든 앱에 같은 정책을 운영했지만 구글은 게임 앱에서만 앱 내 결제 방식을 의무화했다. 게임 외 앱은 구글 결제 시스템은 물론 외부 결제 시스템을...
플랫폼 2시간 이상 장애 땐 고지해야…'카톡 먹통' 대책 나왔다 2023-10-05 15:55:20
디지털 플랫폼에서 2시간 이상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면 이용자에게 장애 사실을 고지해야 한다. ‘카카오톡 먹통’ 사태를 계기로 플랫폼에 대한 규제 수위를 높인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5일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장애 관련 이용자 보호 강화 대책’을 내놨다.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2시간 이상 장애시 고지 의무화…'카톡 먹통' 대책 발표 2023-10-05 11:00:03
등을 고려한 것이다. 방통위는 우선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부가통신사업자의 이용자 고지 의무를 4시간 이상 유료 서비스 중단에서 2시간 이상의 유·무료 서비스 중단으로 강화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을 추진한다. 방통위는 '2시간 이상'을 기준으로 삼은 데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