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떨어질 가능성도 고려해야 할 처지다. 이 업체의 유선방송 시장 점유율은 상반기 기준 2020년 11.6%에서 지난해 10.2%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OTT에 맞불 대신 신사업 모색유료 방송 대부분이 어려움을 겪는 데는 OTT가 미친 영향이 크다. 앱 시장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스마트폰 앱 이용자의...
'내 남편과 결혼해줘' 보아 혹평? 그럼에도 의미 있는 도전 2024-02-21 10:57:45
수도권 기준 평균 시청률 12.5%(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최고 14.4%를 기록했고 전국 기준 평균 12%, 최고 13.7%를 기록하며 수도권과 전국 모두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도 수도권 평균 5.3%, 최고 5.8%, 전국 평균 5.6%, 최고 6.3%를 기록하며 마찬가지로 케이블...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불거진 후 흐지부지됐다. 실제로 방송법에서 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민관심행사로 지정된 스포츠 이벤트는 보편적 시청권을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플랫폼들이 스포츠 이벤트 중계권을 구매해 유료로 서비스하는 것은 법에서 규정한 보편적 시청권과는 관계가 없다. 이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땡큐! 트위치"…아프리카TV, 파죽지세로 오른 주가에 '환호' 2024-02-16 10:49:04
트위치의 한국 철수가 2월말로 예정돼 인터넷방송 진행자(스트리머)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어서다. 최승호 연구원은 “현재 아프리카TV의 트래픽은 경쟁사 대비 3배를 웃도는 수준”이라며 “유튜버를 제외한 상위 50명의 스트리머 중 아프리카TV의 점유율이 67%에 달해 2월27일 트위치 서비스가 종료되면 더 높은 수준의...
'내 남편과 결혼해줘'·'살인자 ㅇ난감' 흥행, 원작 '맛' 살리니… 2024-02-15 10:35:21
두 자릿수를 돌파하면 "대박"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최근 방송가 상황에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셈이다. 4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고, 국내뿐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공개되고 있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57개국에서 TV쇼 부문 흥행 콘텐츠...
"개인사 때문에 못 하겠다"…박지윤, '크라임씬' 이끈 완벽한 활약 2024-02-15 09:37:08
'퀸지윤'의 면모를 보여줬다. 앞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크라임씬'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줬던 만큼, 박지윤의 활약에 더욱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크라임씬'은 국내 최초 롤플레잉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4년부터 시즌 1, 2, 3을 차례로 방송하며 마니아층의 탄탄한...
[IPO챗] 케이웨더 김동식 대표 "맑은 실내 날씨 제공 기업으로 도약" 2024-02-13 06:05:00
제조 및 설치하고 해당 제품의 유지 및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기존의 기상 정보 유통 사업뿐 아니라 몇 년 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실내 공기 질 데이터 수집 사업도 도움이 될 것으로 김 대표는 기대했다. 케이웨더는 학교와 어린이집, 극장, 카페, 공연장 등 3만여 공간에...
CJ ENM 영업이익 780% 급증…"티빙 폭풍성장" 목표주가 상향 2024-02-08 16:41:57
14% 감소했다. 증권사들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유료 가입자 4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는 데 주목했다. 티빙은 작년 여름까지만 하더라도 가입자 정체가 주가 하락 원인으로 꼽혔으나 오리지널 콘텐츠가 흥행하면서 효자로 거듭났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OTT들은 광고형 요금제...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있길래 이렇게 경쟁 방송사들이 오월동주 상황까지 오게 된 걸까요? 지난 10년간 미국의 유료방송 시청자 수, 1억명에서 5500만 명까지 줄었습니다. 유료 방송 가입자수 변동률을 그래프로 나타내본 건데요.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 ‘하우스 오브 카드’가 출시된 시점입니다. OTT...
ESPN·워너·폭스 '스포츠 OTT' 동맹 2024-02-07 18:50:4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연계된다. 미국 최대 스포츠 채널인 ESPN을 비롯해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의 TNT, 폭스의 FS1 등을 시청할 수 있다. 각 사가 제공하는 OTT 개별 구독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함께 판매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 회사는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