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뚜껑 따면 레몬이 둥둥…CU, 첫 생레몬 하이볼 출시 2024-04-23 08:17:48
유행하는 트렌드를 포착해 2022년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을 선보였다. CU가 현재 판매하는 하이볼은 30여종에 달한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지난해 1분기 대비 89.6% 증가하며 전체 주류 매출을 견인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최근 다양한 하이볼...
美 "北인권개선 기미없어…국경봉쇄 완화후 공개처형 다시 증가"(종합) 2024-04-23 06:10:48
한다. 코로나19의 유행 이후 이 같은 공개 처형은 감소하다가 최근 국경 봉쇄 완화와 함께 다시 많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지난해 9월의 경우 국가재산으로 등록된 소를 도살해 판매한 혐의로 9명에 대해 공개 처형을 진행했으며, 여기에 2만5천명이 모여 총살형을 지켜봤다는 보도가 나왔다....
美 "北인권개선 기미없어…국경봉쇄 완화후 공개처형 다시 증가" 2024-04-23 03:10:51
한다. 코로나19의 유행 이후 이 같은 공개 처형은 감소하다가 최근 국경 봉쇄 완화와 함께 다시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지난해 9월의 경우 국가재산으로 등록된 소를 도살해 판매한 혐의로 9명에 대해 공개 처형을 진행했으며, 여기에 2만5천명이 모여 총살형을 지켜봤다는 보도가 나왔다....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명품을 강조했다. 최근 패션계를 관통하는 유행으로 상표를 숨기는 디자인이다. 에르메스, 로로피아나 등 하이엔드 브랜드로 꼽히는 명품들이 주로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사르노는 지금까지 구찌 하면 떠올랐던 현란한 색감, 대문짝만한 로고 장식 등을 과감하게 버렸다. 가방, 옷, 신발 등 대부분 제품에서 로고를 최소화...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잠재력을 그만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에이블리는 유행에 민감한 2030 여성을 주 고객층으로 두고 있는 게 최대 강점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에이블리는 이른바 ‘K셀러’로 불리는 동대문 쇼핑몰의 글로벌 판로 확대 등에 고삐를 죌 계획이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는 2000억원 규모 글로벌 ...
PC방 사장님 고민 해결·게이머들에 입소문까지…'대박난 제품' 2024-04-22 18:03:24
앱코(ABKO)의 오광근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유행기만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다. 앱코 실적은 PC방 업황에 영향받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PC방 영업이 제한돼 앱코 매출은 당시 반토막 났다. 2년간의 적자 늪을 빠져나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해 부활의 날개를 폈다. 오 대표는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대박 난 이 음료 뭐길래..."억만장자 속출" 2024-04-22 16:04:12
버블티 가격을 개당 약 2.5달러로 인하하자 주가는 약 90% 추락했다. 창업주 자오린-펑신 부부의 재산 평가액도 2021년 22억달러에서 3억달러 아래로 줄었다. 버블티는 1980년대 말 대만에 처음 등장한 후 1990년대부터 홍콩과 중국 본토에서도 유행을 타기 시작해 현재 전 세계에서 수천 개 브랜드가 생겨났다....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2024-04-22 15:33:19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中 3위 차바이다오, 23일 홍콩 증시 데뷔…창업주 부부 3조7천억원 '돈방석'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중국 내 버블티 인기가 억만장자를 잇달아 등장시켰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3위 버블티 체인 쓰촨...
조폐공사, 친절한 전화응대 ‘스마일-제로마일’ 사내 캠페인 추진 2024-04-22 10:14:36
가능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스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 꾸미기를 즐기는 ‘DIY(Do It Yourself) 문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거울 꾸미기용 ‘스마일 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했다. 조폐공사 캐릭터인 ‘위보’를 주인공으로 해 캠페인 슬로건 및 웃음과 위로를 전달하는 문구를 담았다....
"키보드에 물 쏟아도 괜찮아요"…'독보적 기술' 1000억 벌었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4-22 09:50:56
코로나19 유행기만 생각하면 지금도 치를 떤다. 앱코 실적은 PC방 업황에 영향 받는다. 이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때문에 PC방 영업이 제한돼 앱코 매출은 반토막 났다. 2년간의 적자 늪을 딛고 앱코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해 부활의 날개를 폈다. 오 대표는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고가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