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티파이, 첫 연간흑자 청신호…장중 최고가 터치 2024-04-24 18:19:05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올해 1분기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2007년 창립 이후 처음 연간 흑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다. 23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억6800만유로(약 2500억원)로 흑자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작년 같은 기간에는...
스포티파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첫 연간 흑자 '청신호' 2024-04-24 14:20:47
시장 전망치인 36억1000만유로를 웃돈다. 스포티파이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억1500만명으로 지난해보다 19% 늘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프리미엄 가입자는 2억3900만명으로 14% 증가했다. 2분기 전망도 좋다. 이 회사는 2분기 신규 월간 활성 이용자가 1600만명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올해 스포티파이가...
[천자칼럼] 하이브식 'K레이블'의 명과 암 2024-04-23 18:12:23
있다. 원래 해외 힙합 시장에서 생겨난 개념으로, 뚜렷한 특징을 지니고 있는 음반 회사를 이르는 말이다. 소속사가 매니지먼트 역할을 맡는다면, 레이블은 음원·음반 제작과 유통까지 담당한다. 이런 레이블이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에 소속된 자회사 개념으로 자리 잡았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국내...
하이브-민희진, 터질 것 터졌나...과거 발언 조명 2024-04-22 18:03:27
프로그램에서는 "대중성을 지향하는 큰 시장에서는 히트 공식들을 손쉽게 리바이벌해서 모방이 나오고, 메인 스트림에서 먹히는 정형화된 스타일이 정해진다"며 "저는 그걸 좀 깨고 싶었다"고 말했다. 대형 기획사 내에서의 '정형화된' 콘텐츠와 스타일을 거부하는 그만의 소통 방식이 영향을 끼쳤을 수도 있다는...
'주가 반등은 SUPER 이끌림'…"비중 확대 추천" [오전장 백브리핑] 2024-04-19 10:45:16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모두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보이지만 1분기에 속아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건데요. 일단 하이브에서 데뷔한 신인 그룹들, 투어스부터 아일릿까지 성과가 우수합니다. 과거 뉴진스 데뷔 당시처럼 신인 그룹들의 기여도가 높아지는 시점에 주가 흐름이 좋았던 만큼 이번에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카카오, 美 빌보드와 손 잡았다…"K팝 영향력 키울 것" 2024-04-18 17:09:14
오는 6월 출범할 빌보드코리아의 한국 시장 안착에 이번 협업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빌보드와의 협업으로 개성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케이팝의 팬덤을 공고히 해 관련 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란 게 이 업체의 설명이다....
SKT, 영상 손쉽게 가공하는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장관상 수상 2024-04-17 15:01:54
‘음원 분리’ 등이 있다. 기존에 3~4일 걸리던 한국어 자막 제작 기간을 12시간 이내로 줄일 수 있는 AI 자막 생성 기능과 다양한 형식으로 만들어진 동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기기와 스트리밍 환경에 적합한 해상도와 형태로 변환하는 AI 트랜스코더 기능도 포함됐다. 콘텐츠 제작사나 공급사가 영상...
비욘드뮤직, 라틴 뮤지션 ‘얀델’ 음악 저작권 및 인접권 일부 인수 2024-04-16 16:34:01
음원 IP 전문 투자 및 매니지먼트 기업 비욘드뮤직이 라틴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라틴 뮤지션 얀델(Yandel) (Llandel Veguilla Malave)의 음악 저작권 및 인접권 일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비욘드뮤직은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라틴 음악 시장에 처음 진입하게 되었다. 비욘드뮤직은...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아이돌을 론칭한다는 점이 의아했기 때문이다. 시장과 대중의 선입견을 깨는 게 이들이 풀어야 할 가장 큰 숙제였다. 데뷔와 함께 우려를 제대로 깬 유니스였다. '유니버스 티켓'을 활용해 데뷔조를 빠르게 모으고, 인지도와 충성도 높은 팬덤 형성에 포커스를 맞춘 이들의 전략이 큰 효과를 거뒀다. 유니스의...
DJ가 된 AI…1억 곡서 '취향 저격' 노래 발굴 2024-04-15 18:07:37
둔 스포티파이는 1억 곡의 음원 트랙과 전 세계에 6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1위 업체다. 미국 내 시장 점유율도 30%가 넘는다. 이 업체는 지난 10여 년 동안 AI 분야, 특히 머신러닝에 적극 투자해 왔다.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콘텐츠와 기술 모두 경쟁우위를 점해야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