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쩐지 바글바글하더라…명동 제치고 '중국인 성지' 된 동네 2024-04-18 21:00:01
중국인들의 목소리가 들렸다. 남성복 판매대에서 의류를 사고 나오던 남성 5명 무리 중 한명은 "출장차 한국에 왔는데, 동대문에 품질 좋고 저렴한 옷을 많이 판매한다고 해서 왔다"고 말했다. 제일평화시장 등 의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에서는 방송 장비를 들고 유튜브 여행 브이로그(V-LOG·일상 기록 콘텐츠)를 촬영...
"주윤발 패션은 못 잊지"…한국인들 열광한 '그 옷'의 비밀 2024-04-18 18:54:23
않은 이가 없을 정도니 국내 의류산업에 미친 저우룬파의 영향도 상당했을 것이다. 아쉽게도 이런 트렌치코트의 이미지는 결코 멋있고 아름답게만 여겨질 수 없었으니, 1999년 미국 콜로라도주 컬럼바인고 총기 난사 사건의 가해자들이 기다란 코트에 무기를 숨겨 학교에 들여온 것을 계기로 한동안 미국 교교생들에겐 등교...
황용태·문재영·조현동, 70주년 '한국외대 어워드' 2024-04-18 18:19:40
황 회장은 1985년 ‘Violet+Claire’라는 의류 브랜드를 출시한 뒤 미국 뉴욕에서 40여 년 동안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문 회장은 1985년 9월 서울 중랑구에 상봉터미널을 건설하며 대한민국 시외버스터미널의 현대화·대형화를 선도했다. 조 대사는 지난해 4월 제28대 주미대사로 부임했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다양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해양 환경 망치는 폐어망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넷스파’ 2024-04-18 17:54:21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추출된 나일론은 친환경 소재로 의류나 자동차, 전자기기의 소재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아직도 개발도상국과 같이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들은 사람이 하나하나 칼과 가위를 이용해 나일론을 선별하고 있다”며 “생산량이 적거나 인건비 가중으로 굉장히 비싸...
'명품 팝업 성지' 신세계百 강남점…이번엔 '로에베 팝업' 열었다 2024-04-18 16:23:26
특유의 여유로움과 이비자의 생동감이 어우러진 의류와 가방, 신발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에서만 소개되는 단독 상품도 있다. 딸기와 수박, 키위, 패션프루트 등 여름철 과일 디자인을 입힌 '스퀴즈백'이 이번 팝업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팝업이 열리는 더스테이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 1층...
무신사 "나이키 입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증가" 2024-04-18 10:13:37
등 아이코닉한 스니커즈부터 의류, 패션 잡화 등 주요 상품을 무신사를 통해 판매한다. 무신사는 나이키 제품 인기에 힘입어 15일과 16일 양일간 스니커즈 거래액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235%,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나이키의 에어포스1, 코르테즈, 줌 보메로와 같이 마니아층이 두꺼운...
현대에이치티 스마트 도어락, 19일 현대홈쇼핑 2차 판매 진행 2024-04-18 09:00:00
말했다. 이어 “특히, 시청자에게 인기 있는 의류 홈쇼핑 방송이 같은 시간대에 편성되어 송출됐음에도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생방송 도중 준비한 샴페인 골드 색상 모델이 모두 소진되며 완판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현대홈쇼핑 2차 런칭 생방송을 통해 선보일 스마트 도어락 ‘HDL-A1001F’은 사회적 문제로...
무신사 "나이키 입점 후 스니커즈 거래액 3배 이상 급증" 2024-04-18 08:39:01
에어포스1과 에어맥스90 등 아이코닉한 스니커즈부터 의류, 패션 잡화 등 주요 상품을 무신사를 통해 판매한다. 무신사는 나이키 제품 인기에 힘입어 15일과 16일 양일간 스니커즈 거래액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235%,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나이키의 에어포스1, 코르테즈, 줌 보메로와 같이...
아마존의 파격…韓직구 제품 무료배송 2024-04-17 20:50:10
미국 직구 상품으로 인기가 높은 TV, 골프채, 고가 의류 브랜드 등이 대부분 살 수 없는 품목으로 막혀 있는 탓이다.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1위 e커머스 자리를 노렸던 11번가 입지는 크게 약화했다. 11번가는 월간활성이용자(MAU) 기준 지난 3월 4위까지 밀렸다. 쿠팡은 물론 중국 e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꼽았다. 유 연구원은 "아마존 직구의 초기 상품군은 의류, PC 부품, 자동차용품, 캠핑용품 등이 주를 이뤘다"며 "11번가는 아마존 PB 상품의 일부를 직매입해 제공하는 등 상품 품목을 늘리기 위해 시도 중이나 아마존은 오히려 PB 상품을 대폭 축소 중"이라고 지적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