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안 불안' 멕시코 보안시장 잡아라…韓·中 '한판 승부' 2024-04-19 07:35:23
의류, 방탄차량 등까지 전시됐다. 기업체 관계자와 일반인을 비롯해 군인과 경찰관, 사설 경비업체 요원 등이 인공지능(AI), 가상현실(AR), 사물인터넷 등 최신 기술로 무장한 각종 제품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업체들은 사흘간 2만명 안팎의 방문객(주최 측 추산)을 맞아 자신들의 혁신 제품을 소개하며 '총성 없는...
아마존의 파격…韓직구 제품 무료배송 2024-04-17 20:50:10
실패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11번가를 통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한국에서 미국 직구 상품으로 인기가 높은 TV, 골프채, 고가 의류 브랜드 등이 대부분 살 수 없는 품목으로 막혀 있는 탓이다.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1위 e커머스 자리를 노렸던 11번가 입지는 크게 약화했다. 11번가는...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최근 배송주소를 한국으로 설정한 소비자가 '대한민국으로 무료 배송' 품목을 49달러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 무료배송 적합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총 주문금액이 49달러를 웃돌거나 49달러 이상 단일상품의 경우 무료배송이 적용되는...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해외 영토 확장…593조 시장 정조준 [강경주의 IT카페] 2024-04-17 14:06:21
영향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인 에이디테크놀로지, 가온칩스 등이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가 만든 설계도를 파운드리에 맞춰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의류 제작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의상 디자이너(팹리스)가 드로잉(시스템 반도체...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패션업계의 판도를 바꿔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3년 만의 경영 복귀지난해 무신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40.2% 증가한 993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1조 클럽 가입을 눈 앞에 뒀다. 소비 위축 등 불황 여파로 국내 대부분 패션업체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이뤄낸 성과다. 무신사를 둘러싼 경영 환경은 녹록치 않다. 무엇보다 중국...
'우물 밖' 도전 나선 K반도체 디자인하우스 2024-04-16 18:15:25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인 에이디테크놀로지, 가온칩스 등이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가 만든 설계도를 파운드리에 맞춰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의류 제조를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의상 디자이너(팹리스)가 드로잉(시스템 반도체 설계)을...
해안가에 버려진 페트병, '디스커버리' 티셔츠로 재탄생 2024-04-16 15:55:51
일찍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인식한 F&F는 의류 재고를 소각하지 않고 리사이클 가구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의류재고에서 책장, 책상 등으로 재탄생한 가구들은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생활 및 학업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2022년에는 책장, 책상, 수납함 등 총 240개의...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현대’ 리뉴얼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부산점은 오는 7월까지만 영업하고 문을 닫는다. 1995년 영업을 시작한 지 30년 만이다. 이 백화점은 두 달간의 공사를 거쳐 이르면 9월께 ‘커넥트 현대 부산’이란 이름으로 재개점한다. 커넥트 현대는 현대백화점이 2021년 서울 여의도에 ‘더현대’ 브랜드로 매장을 연...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류업계에서는 고금리와 고물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섬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상반기 서울 성수동에 국내 1호 매장을 선보이는 등 수익원 발굴에 힘쓰고 있다....
'고물가에 패션도 가성비'…SPA 브랜드 슬랙스 판매 급증 2024-04-13 08:01:00
수 있어 소비자 선호가 높다고 의류업계는 설명했다. 13일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미쏘에 따르면 올해 시그니처 바지 상품 '핏업팬츠'의 슬랙스 누적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67% 늘었다. 핏업팬츠는 누구나 기장 수선 없이 입을 수 있도록 기획한 미쏘의 시그니처 바지 상품으로, 슬랙스와 데님 상품으로 구성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