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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뭘 살지 안다"…SSG닷컴, 초정교 AI 추천서비스 2024-03-27 14:00:06
인스타그램이 개인 관심사와 기존 콘텐츠 감상 이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 혹은 넷플릭스가 관심사 및 기존 시청 이력을 바탕으로 선호도가 높은 영상을 추천해주는 것과 비슷하다. SSG닷컴은 특히 이마트몰에서 많이 소비한 상품, 함께 구매하면 좋은 상품, 인기상품, 제철상품 등에 강점이 있을 것으로 보...
"진작 살 걸 그랬네" 月 7시간 아꼈다…'필수 가전' 등극 2024-03-27 08:07:28
없이 젖병이나 유아식기 세균을 제거하는 '젖병 살균'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은 신혼부부 사이에서 호평을 얻었다. 초고온 스팀을 사용해 말라붙은 기름때나 밥풀을 제거하는 제품들도 주부들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업계는 식기세척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각종 할인 혜택을 내세워 매출 신장에 발 벗고...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매출·이익 동반 성장...주가 회복에 만전" 2024-03-26 14:53:01
'LaiLAC'이라는 자체 AI 조직을 신설해, 기존사업 운영 효율화, 고객 경험 혁신,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복합개발 사업을 신중히 검토하겠단 입장이다. 해당 시장을 중심으로 롯데 그로서리 PB의...
롯데하이마트 대표 "가전 평생케어 전문 상담기업으로 발돋움" 2024-03-25 12:37:50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해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기존 사업 목적에서 자동차 판매중개·대행업, 자동차관리업, 여행업, 관광여행알선업, 방역소독업, 각종 오락장 운영에 관한 사업 등 각종 미운영 사업을 삭제하고 옥외광고 사업을 추가하는 정관 변경안도 원안대로...
롯데 김상현 부회장, PB 담당자와 소통…"원 팀, 원 마인드" 2024-03-21 06:00:10
마트·슈퍼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김 부회장은 PB 상품 중요성과 글로벌화, 방향성 등에 대해 말한 뒤 각 계열사 PB 담당자 목소리를 듣고 질의에 응답했다. 그는 유연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
김값 마저 '금값'...10% 폭등 2024-03-19 15:38:18
이에 3∼4월 두 달간 수산물 할인 지원에 500억원을 투입한다. 당초 계획보다 118억원 늘어난 규모다. 마트와 온라인몰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이달 31일까지 행사 기간을 1주일 연장하고, 지원 품목도 멍게, 우럭을 포함해 11개로 확대한다. 전통시장에서는 29일까지 '3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김 수출 늘자 국내 가격 10% 넘게 올라…신규 양식장 개발 2024-03-19 15:17:40
2천㏊(헥타르·1㏊는 1만㎡)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산량을 3% 정도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고수온에 견딜 수 있고 질병에 강한 우수 종자와 김 육상 양식 기술을 개발해 생산 불안정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해 수산물 할인과 공급 확대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3∼4월 두...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이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김은경 머스카 대표는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내외에서 점점 ‘숙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대기업들도 점점 시장에 들어오고 있는 만큼 성장성이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슬리핑보틀은 현재 아마존, 그리고 미국 현지에 4000여개 체인을 운영중인 대형마트의 온라인몰에도...
"신선식품 안 뺏긴다"…대형마트, '알리대응' 전략 추진(종합) 2024-03-10 19:32:56
그로서리본부로 일원화하고 비식품은 몰사업본부로 통합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형마트 본연의 경쟁력인 식품 부문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식품은 차별·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공간으로 구현해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한 것"이라고 조직 개편의 취지를 설명했다. 마트와 슈퍼 간 조직 통합 작업도 한발 더...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5시까지 햇반(210g) 24개를 1만9680원에 판매했다. 이 역시 CJ더마켓(2만3976원) 대비 18% 저렴한 수준이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CJ제일제당의 다른 제품들도 대체로 자사몰은 물론 국내 대형마트와 e커머스 업계 평균가 대비 10~20% 저렴했다. 식품업계에서는 “알리가 국내 소비자 시선을 끌기 위해 유통 마진에서 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