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수도 원인자 부담금’ 잊지 말고 체크하세요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4-04 10:00:02
개축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하수도법 제61조에 따라 공공하수도의 개축비용을 부담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하수도 시설의 신설, 증설, 이설, 개축 및 개수 등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부과됩니다. 지역마다 부과 기준과 금액이 다르며, 건축물의 용도, 오수 발생량 등에 따라...
주가 70% 폭락 태영건설…현금 5000억 있는데 시총 1300억?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0-03 07:00:04
상승으로 인한 원자재 비용 부담 증가와 부동산 경기 하락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방글라데시 10억弗 용수공급 우선사업협상권 따내”태영건설은 1973년 11월 20일에 설립된 태영개발이 전신이며 토목·도로·건축·환경 공사 등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989년 11월 1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같은 해...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창업도약패키지] 이동형 모듈러 학교를 최초 개발한 ‘엔알비’ 2023-06-09 09:51:04
레지던스는 이설되지 않았고, 고창고등학교는 2020년 8월 경북외국어고등학교와 세종 수왕초등학교로 이설되면서 최초의 이동형 건축물 사례가 됐다”고 말했다. “2017년 포항지진으로 초등학교가 붕괴하고 학생들이 컨테이너로 제작된 임시학교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평창올림픽 미디어레지던스를 준공하고...
종부세 환급부터 전봇대 이설까지…감사원, 컨설팅 효과 '톡톡' 2023-05-25 16:04:53
전주 1367기의 이설을 추진했다. 그런데 공사비를 누가 부담할지를 두고 한전과 지방자치단체 간 이견이 있어 소송전이 벌어졌다. 이런 상황에서 전주 이설 공사가 장기간 지연될 경우 주민 안전을 위협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한 한전은 공사를 우선 시행하고 비용은 추후 기관 간 정산해도 되는지 감사원에 의견을 구했다....
오리온 3분기 영업익 6.6% 늘어 1천217억원…"성장세 지속" 2022-11-14 10:08:36
비용 상승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3%감소했다. 베트남 법인 매출은 44.0% 성장한 1천130억원, 영업이익은 65.8% 성장한 210억원을 달성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이 103.4% 성장한 623억원, 영업이익은 181.5% 증가한 106억원이다. 뜨베리 신공장 가동이 본격화된 이후 주력 카테고리인...
통신전봇대 옮기는 공사비…대법 "한전 아닌 통신사가 내야" 2022-10-04 18:20:35
“한전이 이설비용을 부담한다”는 확정판결을 내놨다. 그러자 한전이 그해 9월 LG유플러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걸었다. LG유플러스가 이설비용을 책임지기로 해놓고 거꾸로 도로공사로부터 비용을 받아간 탓에 비용을 대신 물어줬고, 이로 인해 손해를 봤다는 것이다. 한전은 LG유플러스와 맺은 협정을 근거로...
한전, LG유플러스와의 3년 ‘전봇대 소송’서 승소 2022-10-04 11:42:10
조항을 근거로 “LG유플러스가 이설비용을 부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전 측은 “원인이 무엇이든 전주 이설로 통신선 이설이 필요하게 되면 LG유플러스가 스스로 비용을 부담해 공사를 시행하도록 정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선 이설공사의 시행 주체만을 정하고 있을 뿐 비용부담 주체는 정하지...
대구·대전·부산 트램사업 '갈팡질팡' 2022-08-29 18:35:52
인상분과 급전시설 변경, 구조물 보강, 지장물 이설 비용, 정거장 10곳 추가 등이 작용했다. 급전 방식도 기존 배터리 방식에서 변경할 계획이다. 배터리로만 총 37.4㎞의 순환선을 달리기에는 기술적인 한계가 있어서다. 시는 최근 국내외 트램 관련 회사들에 기술적인 보완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 시는 지면급전(APS)...
박원순 때 치수예산 깎고 복지 늘려…"물난리는 예고된 인재" 2022-08-10 17:19:11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현재 강수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데이터가 바뀌었기에 비용·편익 분석을 다시 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하성 우석대 소방방재학과 교수는 “대심도 터널이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는 것은 우리 사회 안전불감증의 한 단면”이라며 “재난대책의 경제적 비용·편익 분석을 하면서 편익에...
도로교통공단, 교차로 교통환경 개선 결과 발표 2022-07-29 08:26:17
및 횡단보도 이설 등의 개선안을 도출했다. 교통환경이 개선된 교차로 주변의 차 속도는 15.2%(24.0㎞/h→27.6㎞/h) 높아졌다. 이와 함께 지체시간은 19.8%(133.5초/㎞→107.0초/㎞) 감소했다. 개선 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통행시간비용 절감액 등 연간 약 956.6억원의 경제적 편익이 발생하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