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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공략…힌두교 배경에 현지 배우 기용 2024-03-11 18:06:45
있다. 시장조사업체 니코파트너스에 따르면 인도 게임 시장은 지난해 8억6800만달러(약 1조1400억원) 규모에서 2027년 15억8000만달러(약 2조1000억원)로 4년 동안 두 배 가까이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용자도 같은 기간 4억4000만 명에서 6억4100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로봇 OS 선점"…네이버, 신시장으로 진격 2024-03-11 16:10:54
온라인 시험에 쓸 수 있는 ‘평가용 브라우저’를 시작으로 지난해 기업·기관 전용 브라우저인 ‘웨일 엔터프라이즈’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네이버는 노트북, 전자칠판 등 교육용 디바이스는 물론 키오스크, 자동차 등 다양한 환경에서 웨일OS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말만 하면 AI 비서가 일처리…5년 내 가능" 2024-03-11 16:10:48
이름의 AI 에이전트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자의 사진과 검색 이력 등을 학습해 맞춤형 답변을 줄 수 있다.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와츠앱 등 자사 SNS와 채팅 앱은 물론 퀘스트3 같은 가상현실(VR) 기기에서도 쓸 수 있는 AI 챗봇 ‘메타 AI’를 작년 9월 공개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노키아 등 7개 기업, 글로벌 양자 동맹 2024-03-07 18:09:43
국책과제를 함께 수주하고 기업 간 거래(B2B)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회원사들이 보유한 양자 기술과 솔루션을 패키지로 묶어 신규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공동 브랜드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외 전시 참여, 글로벌 양자 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명령하면 결과까지 알아서 척척…AI 넘어선 'AAA 시대' 온다 2024-03-06 18:39:52
오픈AI는 지난달 챗GPT가 대화의 특정 정보를 장기간 기억하고 이를 다른 상황에 적용하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구글은 ‘프로젝트 엘만’이라는 이름의 AI 에이전트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자의 사진과 검색 이력 등을 학습해 맞춤형 답변을 줄 수 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통신 3사 '패스 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진에어도 제휴사 합류 2024-03-06 17:51:03
7개사로 늘어났다. 연내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제휴 항공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패스 모바일신분증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해 패스 앱 내에서 QR코드를 생성하고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이를 활용하는 식이다. 탑승권과 신분증을 각각 제시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단통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번호이동하면 지원금 받는다" 2024-03-06 15:45:21
개정을 통해 통신사업자 간 자율적 마케팅 경쟁을 활성화하고 단말기 구입 시 이용자 혜택이 최대한 보장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단말기 유통법을 폐지해 사업자 간 경쟁을 완전 자율화함으로써 국민들이 서비스, 품질 경쟁의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네이버 '오픈 OS' 공개…로봇판 바꾼다 2024-03-05 18:06:42
이날 네이버는 삼성전자와 진행 중인 차세대 로봇 플랫폼 협력도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온칩(SoC), 이미지 센서 등 반도체 솔루션과 네이버의 OS,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하나의 로봇 에지 컴퓨팅 플랫폼에 통합 구현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로봇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목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네이버, 로봇용 OS 시장 출사표…"누구나 로봇 서비스 개발하는 오픈 생태계 구축" 2024-03-05 10:00:05
전망이다. 소프트뱅크는 독자적인 로봇 OS 나오키(NAoQI)를 개발해 로봇 제품인 페퍼에 탑재하고 있다. 아마존(로보메이커), 마이크로소프트(MSRDS, 인텔리전트 로보틱스), 구글(구글 클라우드 로보틱스), 메타(드로이델트) 등 빅테크들은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 중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한국인 유튜브 시청시간 5년새 2배 급증 2024-03-04 18:40:42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50만 명으로 집계됐다. 2위인 카카오톡(4519만 명)보다 30만 명가량 앞섰다. 유튜브는 작년 12월 4565만 명으로 카카오톡(4554만 명)을 처음 제쳤다.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격차를 점점 벌리는 모양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