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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스페인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 2대 주주 된다 2024-03-25 15:47:11
AI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추후 한컴 제품화, 한컴 브랜드화된 페이스피 솔루션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공급함으로써 해외 매출까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역량 있는 AI 기업들과 협력하는 것은 물론 투자, 인수를 적극 추진해 AI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통신 CEO들 불러모은 방통위…"보조금 올려라" 압박 2024-03-22 18:42:45
회선의 15.7%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휴대폰 교체 예정인 알뜰폰 이용자의 48%는 ‘통신 3사의 단말기 보조금이 많아지면 통신 3사로 이동하겠다’고 응답했다. ‘알뜰폰 통신사를 유지할 것’이라는 응답은 26%에 그쳤다. 이승우/황동진 기자 leeswoo@hankyung.com
방통위원장, 통신사-제조사 대표들과 간담회…"전환지원금 협조 요청" 2024-03-22 16:15:28
김 위원장은 "국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지원과 본인확인 업무, 위치정보 보호 등에 있어서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달라"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향후 정책 수립 시 반영해 한국 통신 사업이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I 이용자 보호 법률 생긴다...AI 피해 신고 전담창구도 마련 2024-03-21 19:08:05
게시할 때 AI 생성물 여부를 표시하도록 의무화하고 초상권 침해, 디지털 성범죄 등 AI 관련 피해 구제를 위한 신고 전담 창구를 설치한다. 현재 방송법, IPTV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개별 법에 분산된 미디어 규율체계를 정비할 수 있도록 통합미디어법을 추진하는 내용도 담겼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국민 1000명이 모여 네이버·SKT AI 취약점 찾는다 2024-03-21 13:26:22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총 1700만원 규모 상금이 제공된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2차관은 “레드팀 챌린지 행사를 계기로 국내 산업계에 AI 안전성 확보를 위한 자발적 노력이 확산하고, AI를 활용하는 일반 국민도 AI 윤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IT기업 직무경험 쌓고 학점도 따볼까" 2024-03-20 18:25:18
설명했다. 하반기 국내 인턴십 지원 신청은 오는 6~7월로 예정됐다. 해외 과정은 한 달 이른 5월에 신청받는다. 전영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하반기에는 더욱 많은 대학과 기업이 참여해 미래 인재들이 경험과 현장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SKT "AI 콜센터 솔루션 구독하세요" 2024-03-20 18:08:46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지난 1월 출시한 기업·공공용 생성 AI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광고 문구 제작에 특화했다.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고객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면 알맞은 프로모션 문구를 만들어준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삼성페이, 신분증 품고 삼성월렛으로 재탄생 2024-03-20 17:11:23
키울 계획이다. 정부는 2021년 모바일 공무원증을 시작으로 2022년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했다. 향후 주민등록증과 재외국민증, 외국인등록증 등으로 모바일 신분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월렛을 시작으로 자주 쓰는 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쓸 수 있도록 민간 개방도 추진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SKT, 구독형 AI 콜센터·AI 카피라이터 출시…"AI 기반 B2B 사업 확대" 2024-03-20 10:55:57
강조했다. 이규식 SK텔레콤 AI컨택사업 담당은 “업무 효율성 제고나 생산성 확대를 위해 기업이 AI를 도입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국민 절반이 인스타그램 이용자…페이스북은 840만명으로 급감 2024-03-19 18:09:57
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달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앱은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틱톡, X(옛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 스레드 순이었다. 이 조사는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을 쓰는 한국인 사용자 표본 조사를 통해 진행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