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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대세 열광하는 하이볼…페어링하기 좋은 한우 안주는 2023-07-28 11:12:22
● 하이볼과 함께 이자카야 감성을 실현해 줄 ‘한우 오꼬노미야끼’, ‘한우 타다끼’ 하이볼은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아 국물 음식보다는 볶음, 구이요리와 더 잘 어울린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한우 안주는 ‘한우 오꼬노미야끼’다. 오꼬노미야끼는 밀가루 반죽에 고기와 야채 등을 넣고 부친 일본 요리로, 일본에서...
대만 주재 '美대사관' 증축에 주민들 반발…"수교부터 하라" 2023-07-13 14:43:43
선술집(이자카야) 같은 점포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 조용했던 주민들의 삶에 영향을 크게 미쳤다"면서 해당 부지에 직원 숙소를 지을 예정이라는 소식에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이 지역 시의원들은 현재 AIT 타이베이 판사처의 부지 넓이가 약 6만5천㎡로 주베이징 미국대사관(약 4만㎡)보다 넓다고 지적했다. 게다가 "이번...
BBQ 선술집 매출 어땠길래…日 본사 회장이 직접 찾았다 2023-07-05 15:25:13
일본식 선술집(이자카야) 와타미 매장을 찾았다. BBQ는 2012년 와타미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2013년부터 국내에서 와타미를 운영하고 있다. BBQ는 윤홍근 회장과 와타나베 회장이 지난 4일 개점 한 달을 맞은 와타미 문정점을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BBQ는 와타미그룹과 함께 출점한 와타미 문정점의 6월...
30년 침체가 낳은 유산…日 '시성비' 바람 2023-06-19 18:12:42
반면 이자카야 시장 규모는 13년 연속 줄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의 나카무라 나오후미 칼럼니스트는 시성비 현상을 “디지털 기술이 인간을 편리하게 해준 동시에 바쁘게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젊은 세대가 유독 시성비에 집착하는 이유에 대해 후지타 유이코 메이지대 교수는 “30년 장기침체와 2011년 동일본...
"밥 먹을 시간도 없다"…입소문 타고 품절 대란 난 '0초 라멘'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6-19 08:01:03
5개월만에 500만개를 돌파했다. 밥을 안하니 장 볼 시간도 줄어들었다. 일본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최근 5년새 40% 커졌다. 밥 먹는 시간을 아끼는 마당에 술 마실 시간은 말할 것도 없다. 일본푸드서비스협회에 따르면 패스트푸드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반면 이자카야 시장은 13년 연속 줄었다. 도쿄=정영효 특파원...
"예약하려면 2년 기다려라"…동네 이자카야 갔다가 화들짝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6-16 07:08:20
있다. 이런 이자카야의 특징은 신선한 고급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아끼지 않고 듬뿍 내놓는다는 점이다. 굳이 2년씩이나 기다려야 하나 싶지만 이 정도라면 2년을 못 기다릴 것도 없겠다 싶은 가게였다. 토다카 식당을 방문한 때는 2022년 7월19일이었다. 다음 예약을 하려니 2024년 11월19일, 정확히 2년 4개월 뒤에...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늘면서 편의점들이 고품질 안줏거리를 강화하는 추세다. 포차나 이자카야에서 팔 법한 숙성회, 안주용 샐러드 등 종류가 다양해졌다. 외식이나 배달보다 저렴해 1인 가구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만원대 프리미엄 숙성회 등장 15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4곳(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지난 4~5월 안주 매...
사쿠라테이엔, 밀알나눔재단에 5200만원 상당 비타민음료 기부 2023-06-14 16:09:44
정형석) 기빙플러스는 프리미엄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사쿠라테이엔의 가맹본부(대표 정형진)으로부터 5200만 원 상당의 비타민음료를 기부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슬리밍쥬시 매실맛, 오미자맛 2종으로 물에 희석해 섭취하는 비타민음료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매장 외 사쿠라테이엔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한...
파크 하얏트 서울, 더블 다이닝 크레딧 프로모션 선봬…파격적인 혜택으로 즐기는 여름휴가 2023-06-05 13:55:04
티 세트, 주류와 이자카야 메뉴, 객실에서의 프라이빗한 식사까지 취향과 분위기에 맞춰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다채로운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의 메인 레스토랑인 코너스톤은 아침을 든든하게 깨우는 조식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런치와 디너 코스, 주말 브런치 등 다양한 홈스타일의 이탈리안 다이닝을...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에도…"여전히 홈술 즐겨요" 2023-05-15 11:57:32
보다 '주점·호프집·이자카야·실내포차'(43.4%)에서 술을 마지는 비중이 높았다. 50~60대는 '식당'(30.3%)가 가장 많았다. 조사는 지난 2월6일부터 13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됐다. 전국 5대 광역권 거주하고 20~69세인 남녀 중에서 한달에 한 회 이상 음주를 하는 1215명이 조사 대상이다. 주로 함께 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