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관장, 美 '비건 뷰티' 시장 도전 2024-02-29 18:02:20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먼저 선보였다. 2월 중순 펀딩에 들어간 레드진생 펩타이드 세럼은 목표 금액의 392%를 초과 달성했다. 1999년 한국담배인삼공사(현 KT&G)에서 분할된 KGC인삼공사는 2017년 선보인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 등을 통해 뷰티 사업을 전방위로 확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멋진녀석들, 첫 인도 일정 '성공적'…단독 투어 제안까지 2024-02-27 16:05:37
인디송 댄스 커버 챌린지도 준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소속사 디엔에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러 청소년 관객이 멋진녀석들의 노래와 안무를 따라했고 특히 멋진녀석들의 노래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를 부를 때는 공연장이 떠나갈 듯 "GreatGuys"를 외치며 공연을 즐겼다. 멋진녀석들은 이번 인도...
'뷰티 기업' 삐아, 4월 25일 코스닥 입성…"색조 넘어 기초까지" 2024-02-27 15:39:43
있다. 삐아는 이번 상장을 통해 인디브랜드를 선도하는 토탈 코스메틱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스테디셀러 리브랜딩,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해외 진출 가속화와 같은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또한, 화장품 카테고리 킬러 기업으로서 색조부터 기초 화장품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불황에 오히려 더 잘 나가네"…'역대급 성과급' 쏜 회사 2024-02-25 23:51:06
인디브랜드'로 불리는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 흥행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뒀다. 세계적으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인디브랜드와 조력자 ODM사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는 분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처음으로 2조원을...
코스맥스, 올해 매출 3조 전망…인디브랜드·해외법인 '쌍끌이' 2024-02-25 18:59:34
코스맥스는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이다. 최근 중소(인디) 화장품 브랜드가 20~3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자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코스맥스는 작년 한 해 동안에만 119곳의 신규 화장품 브랜드 주문을 따내는 등 현재 고객사가 1300곳에 이른다. 한동안 수익을 크게 내지 못한 미국과 중국 법인도 매출, 이익에 크...
美·中 '쌍끌이' 나선 코스맥스그룹, 올해 매출 3조 쏜다 2024-02-25 15:04:50
ODM 기업인 코스맥스는 화장품업계에서 중소형(인디) 브랜드 전성시대가 열리면서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지난해 새로 확보한 고객사만 119곳에 달한다. 올해는 한동안 수익성 측면서 부진했던 미국과 중국법인이 재정비를 마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2013년 로레알그룹의 오하이오 공장을 매입하면서 ...
약사 그만둔 30대女, 미국 가더니…입소문에 '대박' 터졌다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02-25 07:00:18
생각했죠. 유튜브를 보면서 독학으로 어도비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웠어요. 3~4개월은 주말 평일 없이 매일 공부를 했죠. 그러다 상품 설명과 섬네일을 하려면 포토샵도 필요해 익혔죠. 그렇게 1장짜리 단어장 노트를 만들었어요. 미국에서도 한국의 아이디어스 같은 곳이 있어요. 그곳에 올렸지만, 전혀 안 팔렸죠. 하루...
주문 들어올 때마다 한 장씩 굽던 CD…스트리밍 시대 '추억'을 플레이하다 2024-02-22 16:52:25
클래식 독립음반이었다. 대중음악계에서 인디뮤지션들에 의해 자체적으로 제작 및 유통되던 방식을 접목한 것으로, 국내 클래식계에서는 처음 시도된 일이었다. 공연 실황을 녹음한 것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스튜디오에서 수차례 녹음하며 완성해 낸 것과는 확연히 다른, 현장감이 살아있는 음반이라는 점도 특징이었다. 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작년 출시 타이틀 1천개 돌파" 2024-02-21 10:40:09
증가세를 보였다. 스토브인디의 2023년 신규 회원은 40만 명을 넘었고, 방문 이용자는 16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스토브인디는 이용자 수 증가에 따른 전체 게임 구매량과 플레이 시간도 전년 대비 각각 3배,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올해에도 더 많은 창작자가 내실 있는 서비스를...
복지플랫폼 ‘복지드림’ 운영사 인디앤드코리아-글램파트너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4-02-20 15:11:50
진행 중이다. 인디앤드코리아 오상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 ‘복지드림’을 기반으로 글램파트너스 회원들의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개별 회원사들의 복지몰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의 임직원들이 복지드림의 복지서비스를 누리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