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좋은 가구란, 아름답고 편해서 평생 함께하는 친구 같은 것" 2024-03-07 17:39:19
자기 입맛에 맞게 구성을 달리할 수 있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취향에 따라 컬러를 달리할 수 있는데, 아주 튀는 원색의 발랄한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고 원목 색상으로 편안함을 강조할 수도 있다. 고가의 수제 원목 가구와 비교하면 가격도 합리적인 편. 무엇보다 ‘외관’보다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북유럽 스타일에...
'MZ 입맛 잡았다'…에이블리 "푸드관 거래액 150% 증가" 2024-03-07 10:26:00
'MZ 입맛 잡았다'…에이블리 "푸드관 거래액 150%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식단관리·간식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며 지난달 푸드관 거래액과 주문자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150%, 14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식단관리·샐러드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음식료 산업에서 두각 드러내는 태국 기업 2024-03-06 16:01:17
있다. 다른 동남아 국가 기업과 달리 태국의 소비재 업체는 마케팅이 더 빠르고 과감하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외국 문화를 주저 없이 흡수해서 물건을 판매하는 능력이나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을 소비자 입맛에 맞춰 빠르게 시장에 내놓는 능력은 세계적으로 훌륭한 수준이다. 향후 태국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북방의 진주 대련 패키지여행’ 여행박사, 특가라이브 서비스 시작 2024-03-05 17:18:44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동북요리와 샤브샤브 등 모든 일정 동안 식가가 제공된다. 이틀차 마지막 일정은 루능온천에서 보내게 된다. 루능온천은 대규모 온천으로, 40여 개의 테마가 있는 노천/실내탕이 있다. 현지 옵션가 50달러 상당의 체험을 무료로 제공하여 가심비를 더했다. 여행박사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쌈짓돈'처럼 떼간 전력기금, 올해도 1조 남는다 2024-03-04 18:10:43
정권 입맛에 맞게 전력기금을 ‘쌈짓돈’처럼 사용하기도 한다.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2년 전력기금 사업비 2조6000억원 중 1조3000억원을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사업에 쓴 게 대표적이다. 산업계에선 징수율을 낮추거나 당초 설립 취지에 맞게 전력 인프라 건설 등에 써야 한다고 주장한다. 산업계 관계자는...
"갈비찜서 배수구 뚜껑이…" '안심식당' 믿고 갔다가 '황당' 2024-03-03 18:05:44
"입맛이 뚝 떨어져서 안 먹고 돈도 안 내고 나왔는데 생각할수록 어떻게 저런 게 뚝배기 안에 들어가 있는데 모르고 손님상에 낼 수 있는 것이냐"며 "사과도 대충 하고 그 자리에서 뭐냐고 물었더니 물병 뚜껑이라고 했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어 "계산대에서 다시 물어봤을 때도 주방에서 따로 쓰는 물병 뚜껑이라고 해서...
회장님도 즐겨찾는 GS 구내식당…하루 2천명 찾는 '맛집'으로 2024-03-03 07:00:03
주저 없이 '최애 단골식당'으로 꼽는다고 한다.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뜻이다. GS그룹에 따르면 그래잇의 실제 입주 인원 대비 급식 인원 비율을 뜻하는 식수율은 50%를 넘어선 지 오래다. 지금은 하루 평균 1천900∼2천명이 이용하는 만큼 식수율은 60%에 육박한다. 서울의 일반 사무빌딩 내 구내식당 식수율이 30...
정청래 "이재명은 손흥민…친노·친문 떠나 '친명' 결집하자" 2024-02-28 11:41:31
찬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의 입맛대로 정치인을 어떨 때는 친노로, 비노로, 친문으로, 비문으로, 친명으로, 비명으로 필요에 따라 낙인을 찍는다"고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2004년 열린 17대 총선에서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모임)' 출신을 앞세워 서울 마포을에 출마해 강용석 한나라당...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대체육 제품 내 지방소재 개발하는 스타트업 ‘플랜트팻’ 2024-02-27 20:19:49
검토하고 섭취하려는 비중이 높다”며 “그들의 입맛에 맞는 원료를 개발할 수 있다면, 충분히 이제 막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창업 후 박 대표는 “도전하고 성과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
롯데칠성 밀키스 작년 매출 1천260억원…제2의 전성기 2024-02-27 16:23:59
9가지 제품을 앞세워 해외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롯데칠성은 밀키스라는 제품명이 다른 이름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할 뻔했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1988년 하반기 달콤하고 부드러운 유성탄산음료 신제품에 적합한 제품명에 대한 사내 공모에서 300건 넘는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밀키스 외에도 하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