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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e커머스 업체들이 ‘맞대응’에 나섰다. 판매에 도움을 주는 고급 정보를 내주고, 배송 관련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e커머스 전쟁이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종사자 유치전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판매자에 고급 정보 제공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쇼핑은 최근 일부 셀러에 한정적으로...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등 한국 e커머스 업체들이 ‘맞대응’에 나섰다. 판매에 도움을 주는 고급 정보를 내주고, 배송 관련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e커머스 전쟁이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종사자 유치전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셀러 이탈 막으려 데이터 개방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쇼핑은 최근 일부 셀러에...
'불황 터널' 빠져나온 화장품 로드숍…다시 부활하나 2024-04-10 10:17:01
존폐 위기에 놓였던 화장품 로드숍 업체들이 최근 영업이익 개선과 해외 진출 등으로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 8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7% 늘어난 589억원이다. 스킨푸드는 지난 2022년 9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바 있다....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매장에 입점하며 채널 다각화…해외 진출도 적극"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최근 몇 년간 고전해온 화장품 로드숍 업체들이 최근 영업이익 개선과 해외 진출 등으로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 화장품 업계는 이들 로드숍 업체가 그동안 고비용 점포를 정리하고 온라인 채널과 CJ올리브영과 같은 헬스·뷰티(H&B)...
구구스, 중고명품으로 올 1분기 거래액 624억 달성 2024-04-09 16:28:33
물론 일반 중고명품 업체에서 취급하지 않는 의류, 신발, 시계, 쥬얼리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함으로써 타 플랫폼 대비 경쟁력을 내세우며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신규 매장 확대와 백화점 협업 및 입점을 추진해 고객 점접을 놀리고, 온라인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채널링 전략을 펼칠...
공정위, '뻥튀기 광고 의혹' 中플랫폼 테무 조사 착수 2024-04-08 10:56:15
전자상거래법상 통신 판매 중개 사업자는 입점업체의 신원 정보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소비자 불만이나 분쟁 해결을 위한 인력·설비 등도 갖춰야 한다. 테무는 지난해 7월 한국 진출 이후 신규 회원을 늘리기 위해 현금성 쿠폰을 뿌리고 룰렛 게임과 다단계 방식을 활용해 논란이 됐다. 배송 지연과 낮은 품질로...
"직판체제 구축…TCL 팬 만들 것" 2024-04-07 19:13:34
현재 몇몇 가전 유통업체들과 입점을 협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CL은 지난해 11월 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류 대표는 “소비자들이 TCL 제품을 접하면 품질에 대한 불신은 바로 해소될 것”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전시하고 마케팅과 광고 투자도 대폭 늘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TCL이 한국 진출을 공식화한...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중심으로 입점해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썼다. 중국에서 모이몰른을 본 한 일본 백화점 바이어가 김 대표에게 일본 진출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승산이 있다고 판단해 2020년 일본에 모이몰른을 선보였다. 그는 “오랜 기간 저출산이 이어진 일본엔 새로운 유아복 브랜드가 없어 모이몰른이 오히려 신선한 브랜드로...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아마존, 쇼피, 라자다, 큐텐, 라쿠텐 등 해외 판매 채널과 현지 유수의 밴더 업체들과도 마케팅을 진행한다. 작년 기준 내수 비중 45.2%(453억원), 수출 비중 54.8%(596억원)다. 매출 규모로 따지면 한국 45%, 일본 30%, 중국 11%, 미국 5% 순이다. 제품 카테고리별 매출은 클렌징 51%, 앰플·세럼 23%, 스킨케어 21%, 기타...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 초강수도 뒀습니다.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출혈 경쟁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설 자리를 잃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