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판체제 구축…TCL 팬 만들 것" 2024-04-07 19:13:34
현재 몇몇 가전 유통업체들과 입점을 협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CL은 지난해 11월 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류 대표는 “소비자들이 TCL 제품을 접하면 품질에 대한 불신은 바로 해소될 것”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전시하고 마케팅과 광고 투자도 대폭 늘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TCL이 한국 진출을 공식화한...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중심으로 입점해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썼다. 중국에서 모이몰른을 본 한 일본 백화점 바이어가 김 대표에게 일본 진출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승산이 있다고 판단해 2020년 일본에 모이몰른을 선보였다. 그는 “오랜 기간 저출산이 이어진 일본엔 새로운 유아복 브랜드가 없어 모이몰른이 오히려 신선한 브랜드로...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아마존, 쇼피, 라자다, 큐텐, 라쿠텐 등 해외 판매 채널과 현지 유수의 밴더 업체들과도 마케팅을 진행한다. 작년 기준 내수 비중 45.2%(453억원), 수출 비중 54.8%(596억원)다. 매출 규모로 따지면 한국 45%, 일본 30%, 중국 11%, 미국 5% 순이다. 제품 카테고리별 매출은 클렌징 51%, 앰플·세럼 23%, 스킨케어 21%, 기타...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 초강수도 뒀습니다.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출혈 경쟁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설 자리를 잃고...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 초강수도 뒀습니다.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출혈 경쟁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설 자리를 잃고...
[연합시론] 급속한 '알테쉬' 시장잠식, 규정·제도 손질 시급하다 2024-04-05 16:44:38
업체라면 어김없이 제재받거나 단속의 칼날을 맞았겠지만, 외국에 본거지를 둔 플랫폼 기업이나 이에 입점한 해외 제조·판매사의 위법 행위는 규제할 법적 근거가 없다. 시정명령이나 과징금 부과를 강제할 수단도 마땅치 않다. 국내 기업들이 '역차별'이나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뷰티 플랫폼 화해, 역대 매출...당근은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4-04 17:23:03
플랫폼 업체 휴맥스가 호주의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 카셰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셰어링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휴맥스는 모빌리티 서비스와 주차 운영,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체다. 휴맥스는 우버 카셰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차량 공유 솔루션인 ‘오토플러그’를 제공한다. 김남우 휴맥스...
"너무 비싸, 집에서 먹자"…환호하는 CJ제일제당 [엔터프라이스] 2024-04-04 16:10:46
지난달에 알리에 국내 식품업계에서 가장 먼저 입점을 했는데요. 최근에 알리의 상승세가 무섭기 때문에 이 부분이 앞으로 실적개선에 주요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앵커> CJ제일제당이 식품만 하는건 아니죠? CJ대한통운도 연결실적으로 반영되는데 이부분도 주가나 실적에 영향을 얼마나 반영되는지...
[고침] 경제(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 2024-04-04 14:22:49
이커머스 업체는 한국 유명 배우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와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속 간접광고(PPL)로 각각 한국 안방을 정면 공략하면서 업계를 위협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무는 공중파 TV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협업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앱 정면에 배치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해당...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시장 침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 중국 이커머스 업체는 한국 유명 배우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와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속 간접광고(PPL)로 각각 한국 안방을 정면 공략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위협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무는 공중파 TV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협업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앱 정...